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나의 수명을 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수명계산기'

등록 2010.10.29 09:17 / 수정 2010.11.19 15:07



통계청에서 제작한 수명계산기는 개인의 나이와 환경 등을 고려하여 수명을 계산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생년월일, 거주지역, 성별 등 화면에 나오는 질문에 차례대로 답을 하면 최종적으로 평균수명 대비 여명기간을 그래프로 나타내준다.
수명계산기의 항목은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의 국내 수명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되었으며, 통계청 생명표는 나이, 성별, 지역에 따른 통계치 반영이며, 절대적으로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니다. 이 앱은 아이툰즈외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주요 기능>
1. '수명계산기'의 항목은 통계청 국가 통계포털의 국내 수명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됐으며, 한국산업 안전공단, 한국금연운동협의회, 보건복지부, 대한의학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매사추세츠주 메라무스대학, 대한비만학회의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2. '수명계산기'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사는 곳, 성별을 체크한 후 흡연, 음주, 운동 등의 생활습관에 관한 질문에 모두 대답을 하면 통계를 바탕으로 예상 수명을 알려준다.
3. 흡연, 음주, 흡연, 가정, 수면, 식습관 등 각 항목에 해당하는 질문에 답을 하면 자동으로 ‘더 오래 사는 법’에 관한 메시지가 나온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