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포츠 작전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2.11 09:10 / 수정 2011.02.16 17:10

올레마켓, 티스토어 무료


스포츠 감독이 들고 있는 작전판이 스마트폰에 들어왔다. 선수구성부터 포지션 결정까지 축구, 야구, 농구의 모든 전략을 표현할 수 있다.

동호회, 좋아하는 운동팀, 사내 체육팀, 학교 체육대회 등 전략을 세울 때 사용할 수 있다.직접 선수를 등록하고, 배치하여 멋진 작전명을 기록하며, 저장된 작전은 이메일 혹은 트위터로 친구(팀원)들에게 전달할 수 도 있다.
 
선수 포메이션 설정 외에도 경기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화이트 보드 기능과 전광판 기능이 제공되어 경기 중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갤럭시 탭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

-  각 종목별 다수의 팀 구성. 선수 관리 기능 제공(정보 저장 및 편집), 포메이션(작전)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선수의 이름과 키 몸무게 등 기본 정보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 자신이 설정한 포메이션 위에 직접 작전을 설명하고 표현 할 수 있도록 터치 방식의 화이트 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각 종목별 전광판 기능을 제공하여 경기 시작 후 스코어를 메길 때 사용할 수 있다.

- 설정한 작전을 이메일과 트위터를 통해 원하는 친구(팀원)에게 바로 보내고 의견을 나누어 볼 수 있다.

- 축구, 야구, 농구 등 각 종목의 특징을 반영하여 운동별 최적의 작전을 수립할 수 있다. 작전판을 실행하면 선수들을 넣었다 빼기 쉽도록 선수대기실이 있다. 작전은 핸드라이팅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나타낼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