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 컬러노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3.23 13:58 / 수정 2011.03.23 14:02
컬러노트
업데이트: 2010.12.10
용량: 392KB
제작사: 안드로이드펍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컬러노트는 노트추가 버튼을 누르면 문서와 목록을 선택합니다. 문서는 일반 메모이고 목록은 특정 안건이나 주제에 목록을 정리하는 용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사용하는 용도는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단의 노트추가 아이콘과 찾기 아이콘 사이에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시간별, 색깔별, 알람시간별로 메모 정렬이 가능합니다.

문서를 하나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적는 공간 옆에 메모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제와 성격에 따라서 문서의 색깔을 분류하면 좋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잠금" 메뉴가 나옵니다. 메모마다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합니다. 금융관련 메모는 잠금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잠금과 함께 컬러노트의 최고의 강점이라면 알림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알림이 울립니다. 공유기능으로 다른 메모어플이나 메일, 메시지로 메모의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메모에 전화번호가 있다면 전화번호에 링크가 생깁니다. 전화번호를 누르면 다이얼로 연결되어 빠르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저장한 노트는 백업이 가능합니다. 메뉴버튼 - 백업에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으로 백업을 한다면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백업후 복구할때 사용됨으로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다시 복구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백업한 메모는 SD카드(외장메모리)에 data/colornote에 저장됩니다.

 

출처 : KUCCBLOG.NET

운영자인 최재영님은 스마트폰, 디지털 기기 리뷰, 사용기를 강좌를 제공 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코치 강사, 앱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