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손가락으로 만든 모델하우스 Home Design 3D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2.14 10:55 / 수정 2011.03.28 11:12
Home Design 3D
등록일: 2011.02.10
용량: 18.8 M
제작사: Anuman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5.99

이사철과 봄맞이 집안 새단장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유용한 인테리어 관련 앱을 소개합니다. 유럽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끌었던 Home Design 3D 입니다. 프랑스 라이브캐드사의 홈디자인 3D 캐드를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앱으로, 손가락 하나로 집의 구조를 새로 만들고, 레이아웃을 바꾸고, 디자인해서 꿈 속에 그리던 집을 3D 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사할 때, 집을 꾸밀 때,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본인이 원하는 집에 대해 백마디 말 대신 앱으로 만든 시뮬레이션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부동산 관련자는 물론 초보자들도 손가락 터치 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백지가 보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도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파란색으로 바뀐 상태에서 백지 위를 꾹 놀러봅니다. 누른 곳에 빨간 점이 생기면 손가락 두 개로 범위를 정합니다. 방이 하나 만들어 졌습니다. 방을 두 번 터치하면 방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벽면을 설정할 수 있다. 도면에서 각각의 사이즈를 나타내거나 없앨 때, 각 방의 이름을 넣거나 없앨 때, 단위를 인치 또는 미터로 선택 할 때는 우측 상단에 있는 항목들을 이용합니다.

방을 만들고 나면 문과 가구를 배치합니다. 원하는 문과 창을 골라 도면으로 끌어다 붙인다. 가구는 거실과 주방, 침실과 화장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구를 배치한 뒤 손가락으로 양 끝을 선택해 돌리면 방향이 바뀝니다.

처음부터 집 한 채를 만들어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저장되어 있는 견본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project를 눌러보면 아파트 도면 샘두 개와 호텔 도면이 하나 있습니다. 각각의 견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장식만 바꾸어도 되고, 도면 자체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Project 항목에서 내가 만든 집을 저장하거나 지울 수 있고,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해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면 제작한 도면의 PDF와 JPG가 전달됩니다. Publish 항목에서는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도면이 완성되면 ‘3D’로 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평면으로 꾸몄던 프로젝트가 입체적으로 보입니다. 이 항목에서는 집의 외벽을 꾸미고, 바닥 소재와 벽지를 마음대로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가구의 위치나 방향을 변경하려면 다시 2D(도면)으로 돌아가 수정하면 됩니다. 카메라의 위치를 수직과 수평으로 조절하고 확대 또는 축소 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