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간 소개] 소셜 리더십 - 스마트 시대 리더가 될 것인가 팔로워가 될 것인가?

등록 2011.05.03 16:01 / 수정 2011.05.03 16:05

『소셜 리더십』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자세히 소개하고, 이 시대가 원하는 소셜리더가 주목해야 할 담론과 함께 소셜리더십의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였다. 소셜의 큰 틀과 진단, 앞으로 펼쳐질 소셜환경과 소셜시대의 전망까지 포함하였다.
이 책에서 말하는 소셜 리더십의 개념은 소셜미디어 시대의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온ㆍ오프라인의 융합을 통한 개인 및 조직성과를 극대화하는 사람 중심의 참여, 공유, 개방, 집단지성을 지향하는 소통의 리더십이다.
저자는 이러한 소셜리더에게 필요한 과제, 성공조건, 소셜리더십의 로드맵, 소셜성공 3대 노하우, 소셜인 십계명 등 독창적인 소셜팁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소셜활동을 코칭한다.

 소통에는 크게 두 가지 형태, 알파벳 H자형과 A자형이 있다. H의 글자 형상을 보면 가운데에 연결되었지만 끝은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A의 글자 형상을 보면 가운데에 연결되었고 끝도 하나의 점에서 만난다. 즉, H형은 두 사람의 관계에서 소통라인이 있어 소통은 되겠지만, 근본 생각이 다르기에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진정한 소통이라고 할 수 없다. A형은 소통라인도 되었고, 생각도 같아서 함께 손잡고 미래를 지향하는 형상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진정한 소통의 형태다.
- 본문 113p, 소통이 화통한 리더 中

<도서명 소셜 리더십 / 저자 강요식 / 출판사 미다스북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