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T store 10월 3째주 10.14(일) ~ 10.20(토) APP 순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10.23 18:33 / 수정 2012.10.24 12:51

[주간순위] T store 10월 3째주 10.14(일) ~ 10.20(토) APP 순위






[10월 4째주 베스트 어플] 스피킹900 Pro

□ OS: Android
□ 가격: 무료 (유료아이템 결제 기능 포함)
□ 등급: 전체이용가
□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생활영어



아무리 읽고 쓰고 따라 해도 쉽게 늘지 않는 영어 실력 때문에 고민이라면? 하루 10~15분의 자투리 시간을 투자해 체계적으로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 스피킹 전문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스피킹900’은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연습을 통해 900개의 문장을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화 위주로 수록되어 학습 실용성이 높고, 말하기와 쓰기 훈련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총 6개의 단계 중 단계별로 10개씩 수록되어 있는 소주제를 선택한 후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연습 기능을 실행하면 된다. 사용자의 수준에 맞춰 학습 레벨이나 습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날씨, 소개, 직업 등 잦은 의사소통의 주제부터 길 찾기, 식당, 병원 등 상황 별로 실전 생활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또한 ‘듣기 연습’ 기능을 통해 각 주제에 해당하는 15개의 문장을 한꺼번에 듣거나, 전체 혹은 한 문장씩 반복해서 청취할 수 있다. 특히, 원어민의 강세와 억양을 확인할 수 있는 음향 그래프가 제공되어 혼돈하기 쉬운 발음 체득 및 교정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말하기 연습’ 기능에 지원되는 동시 녹음과 반복 녹음 기능을 활용해 원어민 발음과 비교한 말하기 훈련도 할 수 있다. ‘읽기 연습’을 터치하면 영어 학습 팁과 함께 ‘문장 확인’이나 ‘다시 듣기’로 선택 이동할 수 있는 팝업이 뜬다. 예를 들면, '잘 들리지 않는 문장은 눈으로 바로 확인하는 것보다 최소한 10번 이상 듣는 것이 좋다'와 같은 학습 노하우가 제공된다. 이때 문장 확인을 선택하면 영어와 한국어 번역 문장, 문장별 다시 듣기를 실행할 수 있다.

마지막 ‘쓰기 연습’은 들려주는 문장을 듣고 받아쓰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반복해서 듣거나 텍스트 버튼으로 해당 문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피킹900’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의 1인 창조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 개발된 앱으로,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