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5월 5주 05.26(일) ~ 06.01(토) APP 순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6.04 12:34

6월 1째주 베스트 어플

편리하다 냉장고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음식

'냉장고에 보관했던 고등어, 언제까지 먹을 수 있었지?’ 한낮의 본격적인 더위가 이어지면서 음식 재료가 행여 상할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따로 표시되어 있지 않은 채소나 고기 같은 경우에는 구매 날짜가 헷갈리기 십상이다. 이처럼 깜빡하기 쉬운 냉장고 속 재료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관리하고 음식 정보까지 등록해 알람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편리하다 냉장고’는 냉장고 속 모든 음식 및 재료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그에 따른 가계와 남은 음식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 정보까지 제공하는 신개념 냉장고 관리 애플리케이션이다. 음식 및 재료를 사진으로 등록한 다음 유통기한 알림을 설정해 두면 재료가 방치되어 상할 일이 생기지 않고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냉장고 관리 메뉴’가 표시된다. 우측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터치해 재료의 물품명, 가격, 구입일, 유통기한, 수량, 사진 등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물품을 한꺼번에 등록해도 한 눈에 날짜와 개수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어 ‘가계부’ 메뉴를 터치하면 냉장고 물품 가격을 토대로 음식 재료를 사는 데 지출한 가계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연도별, 월별, 주간별 등 필요에 맞는 지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인 소비를 돕는다. ‘레시피’ 탭으로 이동하면 현재 냉장고에 보관된 물품이 표시된 다음 선택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이 검색되고, 검색된 음식의 요리법이 블로그 검색을 통해 제공된다.

‘설정’을 통해 유통기한 알림 날짜를 하루 전, 3일 전, 5일 전 등 필요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냉장고 재료의 이름, 유통기한, 가격 등으로 정렬 또한 가능해 효과적인 냉장고 관리를 돕는다.

 경제적인 집안 살림을 돕는 냉장고 관리 애플리케이션 ‘편리하다 냉장고’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6월 1째주 추천 어플

1) 다크서머너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화제의 고품격 다크판타지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강력한 레이몬스터를 소환해 혼란스러운 세계를 통일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총 300종 이상의 다양한 몬스터도 키우고, 끝없이 반복되는 싸움을 이겨낼 최강의 팀 또한 편성해 보세요.


국내 유명 작가 ‘수라도’의 최보하, ‘공각기동대’의 시로우 마사무네 등 해외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한 화려한 일러스트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이 게임의 몰입도를 더해줍니다.

2) 카카오톡 대화 조작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놀이

국민 SNS 앱인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 신개념 놀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을 실행한 뒤 대화 할 상대의 사진과 이름을 등록하면 임의대로 대화 내용을 입력하여 대화창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편한놈(앱을 빨리 찾아 줘요)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유틸리티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자주 쓰는 앱을 따로 등록하여 언제 어디서나 바로 찾기가 가능하고, 하나의 앱 구동 중 다른 앱으로 바로 가기 기능 또한 제공해 편리합니다.

4) 자신있게 영어로 말해봐 

가격 2,900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생활영어

흔히 하는 혼잣말에서부터 자신의 기분 표현까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초간단 회화 표현 880가지가 담긴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상 패턴을 30초간 기억하고 5초 테스트를 통한 반복학습으로 문장에 나오는 단어와 중요한 표현은 물론 자주 쓰이는 표현의 회화 구성까지 자신 있게 영어로 대답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