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8월 4주 08.18(일) ~ 08.24(토) APP 순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8.27 09:47 / 수정 2013.08.27 10:34

8월 5째주 베스트 어플

스마트다이얼 3.0 (스팸차단)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생활/위치>유틸리티

하루 평균 한 통꼴로 받게 되는 광고성 전화(스팸 전화)로 인해 낯선 번호로부터 전화가 걸려 오면 일단 고민부터 하기 마련이다. 알고 있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만 받자니 정작 중요한 전화도 놓쳐버리기 일쑤. 최근, 이런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게 전화가 오면 어디에서 걸려온 전화인지 바로 알려주고, 조회 기능까지 추가된 전화번호 애플리케이션이 화제다.
 
‘스마트다이얼 3.0 (스팸차단)’은 지난 2010년 출시된 ‘스마트다이얼’ 애플리케이션이 업그레이드된 다이얼러 애플리케이션이다. 2백7십만 명 이상의 앱 사용자들이 공유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팸 번호를 확인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추가로 카테고리별 150만 이상의 상호 및 업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배달 음식점의 경우 메뉴판 보기까지 제공해 사용이 한층 편리해졌다.
 
‘스마트다이얼3.0 (스팸차단)’을 설치하기만 하면 주소록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 전화가 올 경우, SK플래닛에 등록된 150만여 개의 상호 전화번호를 조회해 어디서 걸려온 전화인지를 알려준다. 조회 결과 발신처가 신고 접수된 적이 있는 번호라면, 스팸 의심 번호라고 알려주어 불필요한 전화를 차단하는데 편리하다.
 
또한, 상단의 ‘상호검색’을 터치하면 인근 음식점이나 생활편의 시설, 병원/약국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호 정보를 제공한다. T맵과 연동해 해당 상호로 가는 길 안내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스팸 전화는 차단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전화번호 정보만 골라 알려주는 SK플래닛의 전화번호부 정보 애플리케이션 ‘스마트다이얼 3.0 (스팸차단)’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8월 5째주 추천 어플

1) 던전리그EX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게임 > RPG

최고의 타격감을 자랑하는 RPG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직접 만든 장비를 가지고 90개의 기본 던전과 다양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 탐험을 하고, 친구와 1:1 전투를 통해 승부를 가릴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세 단계 중 선택이 가능하고, 전투에서 승리해 얻은 승점 포인트로는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티켓링크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FUN > 연예/스포츠

야구, 축구, 농구, 배구 등 스포츠 팬들의 현장 경기 관람을 도와주는 프로스포츠 티켓 예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종목 별로 구단을 선택해 빠르게 예매할 수 있고, 날짜 및 구단 별로 검색하면 경기 일정 조회도 가능합니다.

구단 회원 인증을 마치면 티켓링크 회원뿐만 아니라 구단 회원들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매가 가능해 유용합니다.

3) QFriends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생활/위치>여행/지도/교통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도와주는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주차 정산 및 위치 메모, 검색을 통한 주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주차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예방합니다.

소모품 사용 내역을 기록해 교체 시기를 쉽게 알 수 있고, 정비 이력은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4) 안녕자두야 시즌 2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유아

방영 당시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국민캐릭터’ 말괄량이 자두네 좌충우돌 이야기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VOD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구매 복원 기능이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설치하거나 기기 변경 시에도 변함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무료 4편을 포함해 총 60편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잘못 구매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구매 잠금 기능을 갖춘 점이 인상적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