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6월 3주 06.15(일) ~ 06.21(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6.24 09:47

6월 4째주 베스트 어플


마인드드로잉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유형테스트

좋은 부모가 되려면 아이의 마음을 읽고,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해 어루만져주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우선이다. 아직은 말로써 자기감정을 솔직하고 자세하게 표현하기 서툰 아이들에게 그림 한 장은 훌륭한 소통의 도구가 될 수 있다. 최근, 이런 점을 반영해 그림으로 마음을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육아에 도움이 되고 있다.

'마인드드로잉'은 특정한 그림을 그리면 해당 그림에 내재해 있는 심리 상태를 분석해주는 미술 심리 애플리케이션이다. 간단한 그림을 통해 총 4가지 분야의 심리 상태에 대한 전문적인 의견을 확인할 수 있으며, 테스트에 활용되는 그림은 스마트폰에 직접 그릴 수도, 종이에 그림을 그린 후 카메라로 촬영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테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메인 화면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물고기 가족 그리기, 집 그리기, 나무 그리기, 사람 그리기 등 총 4가지 종류의 그림 심리 테스트가 차례대로 나타난다. 테스트마다 각기 다른 인지 및 무의식적인 감정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확인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본격적인 테스트를 시작하려면 각 심리 테스트 페이지에서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그런 다음, 그림을 그리는 방법과 테스트에 활용될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방법은 총 3가지로 그림은 종이에 그린 뒤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방법과 앨범에서 가져오는 방법 그리고 그림판에 그리는 방법 등이 있다. 그림판에 직접 그림을 그릴 경우, 다양한 굵기와 색을 사용할 수 있도록 붓과 팔레트 기능을 제공해 더욱 섬세한 그림 표현이 가능하다. 그림을 완성한 후 화면 우측 하단의 완료 버튼을 터치하면 결과 페이지로 이동한다. 해당 화면에서 그린 그림과 비슷한 형태의 그림을 선택한 후 결과보기 버튼을 누르면 정확한 그림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림 해석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최종 소견서 보러 가기를 터치하면 된다.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내재한 심리 상태를 해석해주는 미술 심리 애플리케이션 '마인드드로잉'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수료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sAp69r

6월 3째주 추천 어플

1) 푸른삼국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자신만의 국가를 만들고 적군 부대와 실시간 전쟁을 펼치는 전략 RPG게임입니다. 강력한 장수를 모아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하고, 다양한 시설을 건설하여 강력한 국가를 만드는 재미가 돋보입니다.

직관적인 드래그 조작법이 적용되어 부대를 직접 손으로 만져서 이동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nxN3ra

2) 2014 브라질 월드컵 일정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연예/스포츠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월드컵에 진출한 모든 나라의 경기 날짜와 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경기가 종료되면 승점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V75Qlx

3) T map 안심보행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건강/생활안전

보행자의 목적지까지 안심 시설물을 고려한 보행 경로를 제공하는 보행자용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으로 SK플래닛에서 출시했습니다.

최단 경로, 안전한 길, 계단 제외 경로 등을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로등, CCTV 설치 지역, 경찰관서 등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경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j9oazw

4) 아기돌보미

가격: 1,500원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육아
 
부모가 아이와 떨어져 있을 때 아이가 울면 바로 대처할 수 있는 아이 돌보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목소리 측정 민감도를 1부터 10까지 설정하여 아이가 울면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작동됩니다. 아이의 울음소리를 감지하면 MP3 플레이어에서 자동으로 자장가를 재생하거나, 부모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m7HYTF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