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9월 1주 08.31(일) ~ 09.06(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12 09:32

9월 2째주 베스트 어플


포스티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뉴스/날씨

출퇴근이나 등하교 시, 스마트폰으로 뉴스나 매거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찾아보는 일은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됐다. 그러나 작은 화면의 글씨를 계속 보다 보면 눈이 금세 피곤해지고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손은 욱신거리기 일쑤다. 최근, '보는' 뉴스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듣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으니 이용해 보자.

'포스티노'는 뉴스나 매거진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성우와 아나운서가 녹음한 나레이션 파일로 제공하는 청취 매거진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분야의 콘텐츠를 구분하여 추천해 주는 점이 특징이며, 특별히 듣고 싶은 콘텐츠가 있으면 직접 제작자에게 요청하여 받을 수 있는 점 또한 눈에 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차, IT, 여행/맛집 등의 카테고리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유명 매체의 다양한 콘텐츠 중 자신의 관심 분야와 관련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추천 채널 화면이 나타난다. 듣고 싶은 콘텐츠의 제목을 터치하면 재생 화면과 함께 콘텐츠 세부정보 및 녹음한 사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해당 콘텐츠를 혼자만 즐기기 아쉽다면 화면 상단의 페이스북 아이콘을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도 가능하다. 듣고 있는 콘텐츠의 원문이 궁금하다면 화면 중앙의 '원문 보기' 버튼을 터치해 보자. 해당 글이 게재된 인터넷 URL로 바로 연결되어 원문을 읽어 볼 수 있다.

녹음한 사람의 사진을 누르면 해당 콘텐츠를 녹음한 성우나 아나운서의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고, 지금까지 녹음한 콘텐츠 리스트와 총 나레이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추후 콘텐츠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시 듣고 싶거나 나중에 듣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콘텐츠 리스트 화면에서 콘텐츠 제목 우측의 '+' 버튼을 눌러 My앨범 목록에 추가하면 된다. 나레이션으로 듣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My채널 화면 우측의 '읽어주세요' 버튼을 터치해보자. 듣고 싶은 콘텐츠의 URL을 애플리케이션 제작자에게 보낼 수 있고, 제작자는 해당 콘텐츠를 나레이션으로 변환한 뒤 사용자에게 전달해 준다.

자신의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성우나 아나운서가 녹음한 음성 파일로 들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포스티노'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upU3Mq


9월 2째주 추천 어플


1) 그리에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개성 강한 4종의 캐릭터를 육성하며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RPG 게임입니다.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는 직관적인 재미와 매력만점 화려한 그래픽을 통한 연출이 돋보입니다.

혼자 즐길 수 있는 퀘스트와 실시간 4인 파티 플레이가 모두 가능하며, SNG 요소를 가미한 마이하우스와 극한의 난이도에 도전하는 슈퍼레이드 등 풍부한 콘텐츠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rYGIvy


2) 레진코믹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만화

성숙한 독자를 위한 프리미엄 웹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매일 무료로 공개하는 200여 편의 웹툰부터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성인만화까지 다양한 웹툰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인기 웹툰 작가의 최신 웹툰 및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뷰어로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YBuD2E


3) 토닥토닥 :: 내주변,마사지,할인,쿠폰,마사지샵,샵정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건강/생활안전

사용자 주변의 마사지 업체의 정보를 제공하는 마사지 전문 소셜커머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검증된 제휴점의 정보만 제공하며 마사지 비용 및 할인 이벤트 정보 또한 함께 제공하여 편리합니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 주변의 마사지 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이용 후기를 제공해 마사지 업체 선택 시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pcmJ55


4) 수능 타이머앱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초중고

고3 수험생을 위한 수능용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메뉴에서 수능 시험 과목을 선택하면 시험 시간에 따라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실행할 수 있으며, 10분 주기로 남은 시간을 알림으로 표시해 사용이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qOgGYq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