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9월 4주 09.21(일) ~ 09.27(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09.30 09:48

10월 1째주 베스트 어플


주니몽(Junimong)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어학/교육 > 유아

스마트폰 보급이 크게 늘며 스마트 기기를 접하는 연령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자연스레 아이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많아졌는데, 개중에는 게임 앱이 많아 부모들은 아이에게 선뜻 스마트폰을 내주기가 두렵다. 최근, 이러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 줄 유익한 유아용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주니몽(Junimong)'은 전세계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공유할 수 있는 그림 그리기 SNS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이들은 자신이 그린 그림이나 수집한 그림을 모아 쉽게 감상할 수 있고, 안전하게 보관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아이들이 그린 그림에 이모티콘이나 댓그림을 남길 수 있어 서로의 언어를 몰라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세계 여러 각국의 사용자들이 그린 그림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마음에 드는 그림이 있다면 한 번 터치해보자. 그럼 그림이 큰 화면으로 나타나는데 그림을 길게 터치하면 수집이 가능하고, 화면 하단의 하트모양 버튼을 누르면 '좋아요'를 표현할 수 있다. 화면 하단의 말풍선 버튼을 눌러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표현하거나 '댓그림'을 그려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도 있다. 만일 이 사용자의 그림을 계속 받아보고 싶다면, 화면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 버튼을 눌러 친구로 등록하면 된다.

자신만의 그림을 새롭게 그리고 싶다면,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연필 모양 버튼을 터치해보자. 다양한 색상의 크레용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과 그림 대결을 펼쳐보고 싶다면, 메인화면 상단의 메달 모양 버튼을 터치해보자. 'contest'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려 세계의 친구들에게 자신의 그림 솜씨를 뽐낼 수도 있다. 또한, 화면 상단의 사람 모양 버튼을 터치하면 자신이 지금까지 그린 그림과 수집한 그림만을 모아서 감상할 수 있고, 자신이 친구를 맺은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화면 상단의 종 모양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그림에 달린 이모티콘이나 댓그림 등의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세계 아이들끼리 그림으로 대화를 나누는 그림 그리기 애플리케이션 '주니몽(Junimong)'은 SK플래닛 T아카데미 수료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rzG05Z


10월 1째주 추천 어플


1) 역전 맞짱탁구K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스포츠

전국대회, 월드투어, 프로투어 등 실시간 대전을 펼치며 실력을 겨루는 3D 모바일 탁구 게임입니다. 화면 터치만으로 게임이 진행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11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48종의 응원 단장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돋보입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Bxz4HP


2) 본방수다, tbee - 인기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총집합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방송/영화

방송 프로그램 별 관련 뉴스와 투표, 시청자 의견 등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오픈형 방송 커뮤니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채널까지 다양한 TV프로그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소감을 4단 변신 이모티콘을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pmWt94


3) 건강뉴스- 100세까지 건강하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건강/생활안전

건강에 관한 뉴스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뉴스 중 건강에 관한 정보만 골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roF3Pe


4) 티톡(Ttalk) - 번역 채팅, 통역, 사전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생활영어

채팅을 위한 실시간 번역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음성 인식, 필기 인식, 사진 인식을 통해 50개 이상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줍니다.

외국인 상대를 자동으로 매치한 뒤, 동시 통역을 통해 대화하며 외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pmWA4B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