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뭘 들을지 고민될 때, 혼자듣기 심심할 때 나만의 음악 선곡 "Beat'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4.10.14 10:45
Beat(비트)
업데이트: 2014.10.08
용량: 22M
제작사: 비트패킹컴퍼니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
가격: 무료

스마트폰의 사용하는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음악 감상이다. 음악을 직접 구매하여 스마트폰에 넣어서 들을 수 있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물론 라디오 역시 아직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접할 수 있는 상당히 좋은 음악 서비스다.

오늘 소개할 앱 'Beat'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거나 사용자 스마트폰 기기의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골라두고 이를 스트리밍으로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다용도 안성맞춤 앱이다. 그리고 필요시에 음원을 구매할 수 있으니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가능한 상태) 음악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앱이라 할 수 있다.

이메일을 이용해서 간단한 회원 가입을 하면 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러 가지 부분으로 나뉘는데,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청취, 별 한 개에 하나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카테고리 맞춤 채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역시 별 하나로 한 곡을 들을 수 있는 사용자 즐겨찾기 음악 서비스 그리고 사용자 기기 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재생 플레이어로 나뉜다. 별은 하루에 20개가 무료로 지급된다.
무제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는 카테고리 이름 부분에 노란색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어 구분이 쉽다. 사용자가 선곡할 수는 없지만, 주제에 맞는 적당한 음악이 흘러나오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상당수의 음악 채널이 있다. 이는 무제한 무료는 아니지만, 'Beat'에서 제공하는 하루 무료 20개의 별로 즐길 수 있다. 음악을 듣다가 혹은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서 My Songs의 믹스에 주제에 맞게 정렬해 놓고 나중에 별로 즐기거나, 구매해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팔로잉하는 친구들의 믹스 목록이 공개되어 있다면 이를 사용자의 믹스 목록에 가지고 와서 감상할 수 있다. 사용자의 친구가 듣고 있는 음악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어 서로의 음악 취향을 나눌 수 있다. 음악에는 댓글이나 감상을 남길 수 있다. 알림을 통해서 여러 가지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어 앱 이용의 즐거움이 더 해진다. 안드로이드 버전만 현재 음원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니 곡 당 구매를 하거나 이용권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총평

음악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절히 넣은 것이 오늘 소개한 'Beat'의 특징이다. 라디오를 통해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즐기는 것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라디오 서비스,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직접 선곡해서 담아두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믹스 서비스, 원하는 음원을 구매해서 언제든지 인터넷 연결 없이도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안드로이드 버전만 가능)까지 사용자의 선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앱 이용에 특별한 문제나 불편함은 없다. 다만 아이폰 버전에서도 음원 구매가 가능해지도록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를 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이용이 매우 좋지만, 아이패드나 태블릿 버전이 없는 것이 아쉽다. 아이패드나 태블릿의 큰 화면을 잘 활용하는 공용 앱으로 업데이트하면 더욱 나은 앱이 될 것이다.

음악을 듣는 것이 고민이거나, 음악 듣는 것이 취미인 사용자 모두를 만족하게 할 'Beat'. 한번쯤 내려받아서 사용해 보길 바란다. 분명 만족할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