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0월 2주 10.05(일) ~ 10.11(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0.14 11:14

10월 3째주 베스트 어플


국지성 날씨 - New 웨더퐁(Weather Pong)

비교적 먼 거리를 출퇴근하는 직장인 A씨는 아침마다 일기예보를 확인한다. 그러나 가을 들어 부쩍 커진 일교차와 오락가락하는 비 때문에 외출 시 낭패를 본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A씨와 같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1분 단위로 바뀌는 기상정보를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해 보자.

'국지성 날씨 – New 웨더퐁(Weather Pong)'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도권 지역 1,089개의 자체 기상관측망의 국지성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하는 날씨 애플리케이션이다. 주변날씨 정보를 통해 1~3km 떨어진 곳에 비가 오는지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며, 또한 캠핑장, 골프장 등 내가 원하는 장소의 현재 날씨 및 예보를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가장 가까운 관측소에서 관측된 기온 및 강우량 강우확률, 풍속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메인화면 중앙의 주변 날씨 탭 우측의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현재 사용자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 페이지로 이동한다. 우측 상단의 온도계 버튼을 터치하면 주변 관측소에서 측정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로 옆의 위성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레이더영상, 구름영상 전국날씨 확인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시 메인으로 돌아오면 화면 중앙의 캐릭터 날씨친구 '퐁이'를 만나볼 수 있는데, 우측의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강우예보 및 태풍예상경로를 알려준다.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1시간/3시간/10일 날씨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한다. 좌우 스크롤을 통해 보다 편하게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자외선 지수도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 계획 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만일 관심지역 검색 및 리스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메인메뉴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새롭게 달라진 국지성 날씨 확인 애플리케이션 '국지성 날씨 – New 웨더퐁(Weather Pong)'은 T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D8bvbc


10월 3째주 추천 어플


1) 회색도시2

사건에 휘말린 주인공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미스터리 추리물 모바일 게임입니다. 총 6부작, 단편 18편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드라마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또한, 베테랑 성우진의 생생한 음성 탑재, 임기응변으로 갈리는 운명, 긴장감 넘치는 1대 1의 승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ZRE3b7

2) 본방수다, tbee - 인기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총집합

실시간으로 TV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오픈형 방송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본방송 시간에는 같은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끼리 생각이나 의견을 가볍게 나눌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pmWt94

3) 나위험해요(위치기반서비스)

위급한 범죄상황 또는 미아가 된 경우,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속하게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위젯기능, 나의 현재위치를 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는 위치전송기능이 있어 유용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sJEuPL

4) 진학캘린더_급식,학교알림,입시정보,추천대학,시험일정

급식부터 학교소식, 입시뉴스와 성적에 맞춘 추천대학까지 초/중/고 입시 및 학과 정보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와 공부 별 계획, D-day를 관리뿐 아니라 주요 시험일등의 정보가 담긴 캘린더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D8bFzs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