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0월 5주 10.26(일) ~ 11.01(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04 09:41

11월 1째주 베스트 어플


모닥티비 - 혼자보기 아까운 영상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FUN > SNS

대학생 A군은 요즘 스마트폰으로 SNS에 올라온 영상을 보는 재미에 푹 빠졌다. 그리고 혼자 보기 아까운 영상들은 친구들이 함께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태그를 걸거나 공유를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 제 시간에 못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A군의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독특한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모닥티비 - 혼자보기 아까운 영상들'은 매일 업데이트 되는 화제의 동영상들을 감상하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동영상 SNS 애플리케이션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중간 중간 사용자의 의견을 이모티콘과 함께 남길 수 있고, 친구들을 초대해 영상을 같이 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연동된 친구들의 감상평도 함께 볼 수 있어, 동영상 시청 중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난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상단 메뉴 바에서 화제의 영상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이 영상들 추천합니다' 두 번째 메뉴를 터치해보자. 나타난 영상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되어 감상할 수 있고, 하단에 '지금 드는 생각을 남기세요' 버튼을 터치하면 영상을 시청하는 동시에 의견과 이모티콘을 남길 수 있다. 친구들이 영상에 대해 남기는 메시지도 실시간으로 올라와 채팅하듯이 영상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친구들을 영상으로 초대할 수 있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그 동안 봤던 동영상을 다시 보고 싶다면 홈 화면 좌측 상단의 '친구들과 함께 본 영상들' 메뉴를 눌러보자. 내가 본 영상과 친구들이 본 영상들이 리스트업 되어 있어 영상을 다시 찾아보기에 유용하다. 메인으로 돌아와 '친구들의 활동이에요'를 터치하면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메시지나 초대 현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설정 메뉴에서는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데, 페이스북 친구들을 SMS이나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여 초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인기 영상을 친구들과 함께 보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동영상 SNS 애플리케이션 '모닥티비 - 혼자보기 아까운 영상들'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0PI7sW


11월 1째주 추천 어플


1) 블레이드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어둠의 지배자들과의 대결을 스테이지 별로 클리어 해 나가는 형식으로 최상의 그래픽과 PC 액션 게임을 능가하는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이 돋보이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120여 개의 던전과 광장시스템이 제공되며 PVP 대전모드에서는 1:1대전과 실시간 10인 난투장 모드가 지원되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sa48sK

2) 새로운 벨소리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뮤직APP

휴대폰에 있는 음악파일을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벨소리나 알림음, 알람을 만들 수 있는 벨소리 제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휴대폰의 녹음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소리나 음성을 녹음한 나만의 벨소리를 제작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ulRblz

3) 할인 계산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유틸리티

쇼핑을 할 때 할인율을 입력하여 할인 된 가격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할인 비율과 세금 비율을 선택 할 수 있어 따로 계산식을 입력하지 않고 간단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tvgkHi

4) 무슨책볼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어학/교육 > 취미/여행

현재 출시되어 있는 수많은 책들을 다양한 도서 분류로 제공하여 원하는 분류의 책 목록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도서 목록 제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Time선정 20세기 최고의책 100권, 나오키상 수상작, 네티즌선정 올해의 책 등 다양한 분류를 제공하며 도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yes24 로 링크해 상세정보를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tvgkY5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