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1월 1주 11.02(일) ~ 11.08(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11 09:37

11월 2째주 베스트 어플


뉴스 잠금화면 마이스크린 - My Screen 이슈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뉴스/날씨

정치, 경제 이슈부터 문화, IT 정보까지 우리는 매일 다양한 뉴스를 접하며 살고 있다. 그러나 같은 이슈를 놓고도 사람마다 생각하는 것은 천차만별이다. 뉴스를 보다 문득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이 궁금하다면 잠금화면에서 바로 실시간 속보를 확인하고, 뜨거운 이슈에 대한 토론도 나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보자.

'뉴스 잠금화면 마이스크린 - My Screen 이슈'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실시간 뉴스를 확인하고, 그 이슈에 대한 찬반 투표 및 토론을 나눌 수 있는 이슈 투표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을 켤 때마다 헤드라인 뉴스 및 토론 주제가 변경되어 나타나 이슈를 놓치지 않고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슈에 대한 찬성, 반대 여부를 투표한 뒤 나의 의견을 댓글로 달 수 있는 점 또한 사용자의 흥미를 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현재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나타난다.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를 터치하면 띄울 뉴스의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고, 배경화면에 투표 화면을 띄울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배경화면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배경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이슈와 뉴스 속보를 접하고 싶다면, My Screen 카테고리를 체크하고 아래 'My Screen 실행' 버튼을 터치해 보자. My Screen 배경화면이 실행되면 상단에 현재 시간이 표시 되고, 아래 현재 가장 뜨거운 이슈와 그에 관한 관련 기사 제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 대해 보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하단 중앙의 동그란 모양의 버튼을 눌러보자. 그럼 상단에 '기사보기', 좌측에는 '잠금해제', 우측에는 '애플리케이션 홈화면' 버튼이 나타나고, 밀어서 각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홈화면으로 이동하면 해당 이슈에 대한 투표가 가능하며, 또한 인기 이슈 및 최신 이슈, 가장 많이 본 기사를 추가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인터넷 창을 통해 기사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요즘 뜨는 이슈를 확인하고 찬반 투표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뉴스 잠금화면 마이스크린 - My Screen 이슈'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EvRJqQ

11월 2째주 추천 어플

1) 클래시오브로드2 : 영웅 전성시대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시뮬레이션

마을을 성장시켜 자원을 생산하고, 다른 마을을 침략하여 자원을 약탈하는 전략게임 방식으로 영웅을 육성시키는 영웅 성장 시스템을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영웅과 용병으로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영웅의 선택 및 조합과 마을의 건물의 배치 등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zHZnhT

2) 무료음악 - 음악방송 NEW 뮤직트로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뮤직APP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동영상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뮤직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장르별 및 연령별 음악 분류를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초대 및 트위터 공유 기능을 제공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wcAR22

3) 일용이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농촌마을마다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4가지 카테고리의 추천 및 테마 별로 소개하고 그 주변의 시골집를 소개해주는 여행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하고 싶은 체험활동이 있는 마을을 선택하면 각종 체험활동 정보와 그 마을의 시골집을 소개하고 결제까지 가능하여 체험활동 예약 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wcASTx

4) 한글 맞춤법 규정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대학교육

띄어쓰기에서부터 표준어 구분, 외래어 표기법에 이르기까지 한글과 관련된 어문 규정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한글 맞춤법 규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글 맞춤법, 표준어 사정 원칙, 표준 발음법, 외래어 표기법, 로마자 표기법, 외래어 표기 용례 상세정보를 필요한 항목만 빠르고 쉽게 검색해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1cFqlb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