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1월 2주 11.09(일) ~ 11.15(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18 09:46

11월 3째주 베스트 어플


Watchbly - 지켜본다 국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정보검색/상식

매 선거철이면 후보들의 정당과 공략, 약력 등이 담긴 전단지가 날아오고는 한다. 하지만 아무리 들여다 보아도 이 후보가 어떤 입법 활동을 했는지, 우리 지역을 위해 무슨 일을 했는지 알기 힘들다. 일일이 찾아보기는 번거롭고 결국 별 고민없이 투표를 한 뒤, 나중이 되어서야 후회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런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근, 국회의 모든 것을 지켜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Watchbly - 지켜본다 국회'는 발의 법안 수에 따른 국회의원들의 활동 랭킹부터 각종 정치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국회 정보 조회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국회의원의 소속, 당선 횟수 등의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구 의원에게는 직접 이메일 청원을 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토론장 기능이 있어 정해진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토론을 할 수 있는 점 또한 특징이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구글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난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발의 법안 수를 기준으로 한 국회의원 활동 랭킹과 최신 정치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메인화면으로 이동한다. 보고 싶은 뉴스의 제목을 터치하면 해당 뉴스기사로 연동되어 기사 전문 확인이 가능하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뉴스 등 다양한 메뉴가 등장한다. 현재 국회의원들의 활동 지수에 따른 성적을 알고 싶다면 '국회의원 성적표' 메뉴를 터치해 보자. 현 국회의원들의 발의 법안 수에 따른 순위 별 데이터를 300위까지 확인 할 수 있다. 각 국회의원의 성적표를 누르면 소속, 당선 횟수, 발의 법안 수 등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스크롤을 내리면 '이메일 청원' 버튼이 있어 해당 국회의원에게 이메일로 자신의 의견을 바로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요즘 화제가 되는 정치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면 '토론장' 메뉴를 터치해 보자. 매주 하나의 새로운 주제로 정치 이슈에 대해 찬반투표를 하고 댓글로 의견을 작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국회 회의 영상' 메뉴를 누르면 모든 국회 회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유용하다.

국회 관련 데이터를 한번에 확인 가능한 국회 정보 조회 애플리케이션 'Watchbly - 지켜본다 국회'는 SK플래닛과 중소기업청이 개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4 대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EWKzMw


11월 3째주 추천 어플


1) 서든어택M : 듀얼리그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액션

제한시간 내에 많은 점수를 기록하거나 목표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매칭이나 친구 초대로 3대3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FPS게임입니다.

손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는 조작패드와 사격에 집중 할 수 있는 이동 형태를 갖추어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무기시스템을 지원해 최적화된 무기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u3vhgN

2) 해결의 앱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운세

선택의 순간, 갈피를 잡지 못할 때 질문을 생각하고 화면을 터치해 해답을 얻는 운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초간 화면을 터치한 후 떼면, 늘 명확한 답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럴듯한 해답을 제공해 고민이 있을 때 심심풀이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1m2VaD

3) 무료나눔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쇼핑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을 필요한 사람에게 무료로 나눌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무료로 나눔 받을 수 있는 쇼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방탄필름,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등의 제품을 무료로 나눌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은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1m2X2a

4) 글로벌 번역기 - 모든 언어를 번역, 통역합니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취미/여행

영어부터, 일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전세계의 모든 언어의 번역 및 통역을 제공하는 통∙번역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문장 입력과 음성 인식 두 가지 입력 시스템을 지원하여 상황에 맞게 외국어를 통역하거나 번역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1m30e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