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1월 3주 11.16(일) ~ 11.22(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1.25 09:38

11월 4째주 베스트 어플


scenag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최근 몇 년간 자연을 배경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그램에 등장한 촬영지는 방송이 끝나자마자 바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이후 관광객이 부쩍 늘어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각종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저 장소는 어디일까 궁금증을 가져 보았던 사람이라면, TV속 등장한 장소를 바로 알려주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출시가 반가울 것이다.

'scenago'는 TV 및 영화 속의 장소 정보와 사용자들의 여행기를 공유하는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TV와 영화 속 국내 촬영장소에 대한 상세 정보가 제공되어 여행지를 고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의 여행기를 장르까지 설정하여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나리오 작성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여행지에서 일행들과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카메라 화면에서 사진으로 찍고 싶은 인물 배치를 직접 그릴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유용하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오늘 가장 추천 수가 높은 씬과 시나리오, 베스트 샷을 볼 수 있는 '오늘의 픽' 화면이 나타난다. 이 화면에서 흥미를 끄는 사진을 터치하면 해당 사진의 상세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촬영장소에 대한 정보가 모여있는 '씬', 사용자들의 재미있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베스트샷' 등 원하는 메뉴로 쉽게 이동이 가능 하다. 촬영장소에 대한 상세 정보가 궁금하다면 '씬' 메뉴를 터치해 보자. 촬영장소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촬영 작품, 지도, 공식 웹사이트까지 상세하게 제공된다.

'시나리오' 메뉴로 들어가면 기분, 장르, 함께 간 사람 등 독특한 형식으로 작성 된 사용자들의 여행기를 확인 할 수 있고, 베스트샷 메뉴에서는 사용자들이 여행지에서 찍은 재미있는 사진들을 확인 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나 사진에서 '팝콘주기' 버튼을 눌러 별점을 주고, 댓글을 달수도 있어 단순히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도 눈에 띈다. 촬영 장소를 검색해 보고 싶다면 '검색' 메뉴를 이용해 보자. 테마 리스트, 키워드 검색, 아이콘 상세 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촬영장소의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TV와 영화 속 촬영 장소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고, 그 곳에 다녀온 사용자들의 여행기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scenago'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v6va7Y

11월 4째주 추천 어플

1) 격투마스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각자의 특징이 분명한 4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를 통해 느껴지는 박진감과 타격감이 특징인 정통 웰메이드 액션 RPG 게임입니다.

실시간 PVP 1대1 대전,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팀 데스매치, 방대한 던전 스토리, 대규모 군단 전투 플레이 등 사용자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yOM7Vf

2) 움짤카메라 - 움직이는GIF 스티커꾸미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사진

최대 30장의 사진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작하여 다양한 액자와 스티커로 꾸밀 수 있는 GIF 제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고해상도 연속 촬영 기능을 제공하여 좀 더 역동적인 움짤을 만들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카카오 스토리 공유 기능도 제공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pgQf03

3) 2DEP 모바일영수증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일상

결제한 영수증을 모바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장소인지 컴퓨팅 기반의 모바일 영수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영수증 검색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결제 내역을 찾을 수 있고 총 기간별 총 결제 금액 통계를 제공하여 계획적인 소비에 도움을 줍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uyEqy0

4) 일본어 자동 번역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중국어/일본어

채팅하듯 한국어를 입력하면 일본어 번역 결과를 보여주고 음성으로 읽어 주는 통∙번역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복잡한 설정 없이 한국어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검색 결과에서 음성 제공도 바로 지원해 유용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HDHPGh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