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1월 4주 11.23(일) ~ 11.29(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2.02 10:54

12월 1째주 베스트 어플


샘포스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라이프스타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연하장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스마트폰과 SNS의 대중화로 모바일 연하장이 성행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올해도 지인들에게 손수 만든 연하장을 보낼 계획이라면, 모바일 SNS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카드 제작 발송 서비스에 주목해 보자.

'샘포스트'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하면 실물 엽서로 제작하여 원하는 곳으로 보내주는 모바일 포스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멀리 떨어진 해외에서나 자주 만나지 못하는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인사를 전할 때 유용하며, 군인이나 노인층에게 안부 엽서를 보낼 때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연말연시 초청행사나 미팅행사의 초대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사진엽서를 제작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엽서로 보내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화면 중앙의 'photo' 버튼을 터치해 보자. 새롭게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의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보정할 수 있는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사진을 입력하고 화면 중앙의 'from'과 'To'버튼을 터치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를 입력한 뒤, 좌측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엽서가 완성된다.

사진엽서가 어떤 형태로 상대방에게 전달될지 궁금하다면, 화면 하단의 ‘미리 보기’ 버튼을 터치해보자. 실제 엽서로 제작됐을 때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우측 하단의 주문 버튼을 누르면 사진엽서가 상대방의 주소로 배송된다. 방문한 관광지의 풍경을 담아 엽서를 보내고 싶다면 메인 메뉴 좌측 상단의 태그 아이콘을 터치해보자. 국내 유명 관광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관광지 옆에 카드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관광지의 이미지가 들어간 사진엽서를 보낼 수 있다. 같은 방식으로 좋아하는 스타에게 팬레터 전송도 가능하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연예인들의 팬레터 주소록이 제공되어 간편하게 엽서를 전송할 수 있다.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메시지와 함께 전송하면 실물의 사진엽서로 제작하여 전송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샘포스트'는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진행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qdxAw4

12월 1째주 추천 어플

1) 도탑전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액션

영웅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간편한 조작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기반으로 화려한 효과, 섬세한 캐릭터를 전투에 구현시킨 액션 카드게임입니다.

부드러운 모션과 다양한 영웅들의 표정, 최강의 성우들로 구성된 음성지원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섬세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네마틱한 전투로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ybEtWF

2) 프리CAST방송국 - 무료음악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음악/오디오

발라드, 최신가요, 월드뮤직, 클래식, 뉴에이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별 방송이 24시간 제공되는 프리 CAST 음악 방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음악 검색 기능과 가사 보기 기능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친구 초대하기 및 트위터 공유하기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HTdvHC

3) 플리토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생산성

전 세계가 사용하는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으로 빠르고 저렴하게 17개 언어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번역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요청한 컨텐츠를 사람이 직접 번역하는 시스템으로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이 가능하며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 녹음된 음성, SNS 업데이트, 유머 컨텐츠 등의 번역 요청도 가능해 편리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FIvEUB

4) 꽈방영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영어

매일 10개의 단어와 5개의 문제 문제가 제공되어 게임을 통해 영어 단어를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영어 단어와 문제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서비스와 많이 틀린 단어 및 문제를 제공하여 쉽고 편리하게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v7UvuP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