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1주 11.30(일) ~ 12.6(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2.09 11:22

12월 2째주 베스트 어플

음식여행: FOOD TRAVEL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여행/지역/교통

직장인 A씨는 다가오는 연말연휴를 이용해 친구와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평소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친구 때문에 벌써부터 먹는 일이 걱정이다. 해외여행 중 A씨처럼 메뉴 선정이 고민이라면 달콤한, 시원한 등 형용사로 맛집을 검색할 수 있는 놀라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음식여행:FOOD TRAVEL'은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총 4개 국어로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와 그 메뉴를 파는 음식점을 바로 찾아주는 스마트 메뉴판 애플리케이션이다. 맛을 표현하는 형용사만으로도 음식 검색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T맵 연동을 통해 해당 음식점으로 가는 최적의 자동차와 도보 길 정보와 그 주변 관광지, 숙소를 제공하는 점도 눈여겨볼 만한 특징이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사용 언어 및 방문지역의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언어 선택을 완료하면 형용사, 재료, 맛, 음식 이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식을 검색할 수 있는 FOOD 메뉴화면이 나타난다. '따뜻한'이라는 형용사를 이용하여 겨울철에 어울릴만한 음식을 검색해 보자. 검색된 음식 리스트 중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면 해당 음식의 유래부터 판매 음식점의 정보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설정했던 언어로 확인 할 수 있다.

어느 숙소에 묵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상단 메뉴 중 ACCOMMODATION 메뉴를 눌러보자. 현재 위치 주변 숙소들의 정보가 제공되고 묵고 싶은 위치의 숙소는 검색도 가능하다. SHOP 메뉴를 터치하면 한국관광공사와의 정보 연동으로 현재 사용자 위치 주변의 음식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음식점을 선택하면 음식점 주소와 현재 위치에서의 거리 등 상세 정보가 제공된다. 음식점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하단의 MAP 버튼을 터치해 보자. T맵과 연동된 위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길을 찾을 수 있다.

형용사로 음식을 검색하여 4개 국어로 원하는 메뉴와 음식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정보 애플리케이션 '음식여행:FOOD TRAVEL'은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진행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의 우수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tqE1hd

12월 2째주 추천 어플

1) 신세계: 암흑군단의침략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다양한 캐릭터와 화려한 그래픽, 실감나는 액션이 돋보이는 정통 MMORPG 게임입니다. 콘솔 게임에서 가능하던 퀵타임이벤트(QTE) 스킬을 채택하여 전투 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대한 스케일의 실시간 PVP 시스템, 건물 짓기, 자원 생산 등의 이색적인 컨텐츠를 제공하여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tqE1hd

2) SO:ME 외국친구 사귀기 펜팔 채팅 메신져 매일매일 썸나는 하루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SNS

전세계 외국인 친구들과 채팅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펜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성별, 지역, 나이 기반의 랜덤 매칭을 통해 마음에 드는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음식, 활동 장소, 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의 상태를 업로드할 수 있고 가입자들의 상태를 보여주는 뉴스피드를 제공해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하는 SNS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AXHlpG

3) T청춘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라이프스타일

중장년 고객의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생활밀착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전용 음악 서비스인 '청춘라디오'와 '스마트 원격 상담', '가족전용앨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돋보기와 손전등, 미사용 애플리케이션 정리, 날씨 정보, 통화 및 데이터 사용 정보 등 꼭 필요하지만 찾기 어려운 기능을 제공하여 중장년층이 더욱 편안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segIaT

4) 오늘의 영어회화 - 매일공부하는 영어회화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영어

매일 업데이트되는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대화하듯 소리내어 말할 수 있는 기능과 받아쓰기 기능을 제공하여 듣기와 말하기를 쉽게 훈련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터치하는 것만으로 해석을 지원해 쉽게 단어를 공부할 수 있고, 오늘 배운 영어회화 중 중요하거나 모르는 단어는 따로 학습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http://bit.ly/1z0K9SC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