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3주 12.14(일) ~ 12.20(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2.23 09:27

12월 4째주 베스트 어플


GuestBook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1인 가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여행조차 혼자 떠나는 나홀로 여행객 또한 급격히 늘고 있다. 그러나 혼자 여행을 하다보면 외롭거나 말동무가 필요한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낯선 여행지에서 쉽게 동행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최근, 숙박시설에 기반하여 주변 여행객들을 이어주는 신개념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GuestBook'은 숙박시설과 여행일정을 바탕으로 숙소 내 타 게스트 및 3Km 이내의 근거리에 위치한 여행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예약한 숙소에 지금 숙박하고 있는 여행객과 채팅을 통해 숙소 및 지역환경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들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T맵과 연동된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당 숙박시설 및 여행지의 위치 정보와 최적의 이동경로, 날씨 정보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묵을 숙소를 검색하고 여행의 목적, 여행 일정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사용자와 동일한 숙소 및 반경 3Km 이내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정보가 날짜별로 제공된다. 검색된 여행객을 터치하면 여행객의 프로필과 함께 숙소와 여행일정, 목적을 확인 할 수 있다. 프로필 좌측 하단의 1:1 채팅하기 버튼을 누르면 채팅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 편리하다. 해당 여행지의 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보자. 메뉴에서 마켓 맵을 터치하면 T맵과 연동된 여행지의 관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이용해 관광지, 행사/공연/축제 등 여행정보 카테고리를 설정해 원하는 정보가 지도상에 표시되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여행지의 위치 정보와 날씨 정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일정으로 주변에서 숙박하고 있는 여행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여행 정보 애플리케이션 'GuestBook'은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진행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의 장려상 수상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GuestBook' 앱 다운로드 : http://bit.ly/13sd46E


12월 4째주 추천 어플


1) 더히어로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12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시뮬레이션

영지를 구축하여 전투력 강화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던전 플레이를 통해 영웅을 성장시켜 나가는 전략 RPG 게임입니다.

방대한 전투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장과 던전, 영지를 오가며 끊임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히어로 for Kakao' 앱 다운로드 : http://bit.ly/13y5DLN


2) 편안한음악방 - 무료음악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음악/오디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24시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음악 감상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장르별 음악과 연령별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원하는 음악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음악 검색 기능과 가사보기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편안한음악방-무료음악' 앱 다운로드 : http://bit.ly/1AB1fbC


3) 음성인식 메모장 - 스피크 메모

가격: 무료
등급: 12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비즈니스/금융

음성인식을 통해 메모할 수 있는 메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글쓰기 모드를 지원하며, 메모리를 저장하고 삭제할 수 있어 정보 관리에 용이합니다.

'음성인식 메모장 - 스피크 메모' 앱 다운로드 : http://bit.ly/1GQYLaK


4) 한중 중한 번역기

가격: 무료
등급: 12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중국어/일본어

한글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중국어로 번역되고 음성으로 출력해주는 통∙번역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채팅처럼 편하게 입력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한중 중한 번역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GQYQey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