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4주 12.21(일) ~ 12.27(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4.12.30 09:25

12월 5째주 베스트 어플


트립토리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생활/위치 > 여행/지도/교통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직접 쓴 여행 기록을 남기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막상 여행 중에는 일정에 따라 바삐 움직이기 때문에 따로 기록을 하기가 번거롭다. 여행을 할 때마다 제대로 기록을 남기지 못해 늘 아쉬움이 남는다면, 자동으로 여행 경로를 기록해주는 똑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 후 추억이 두 배가 될 것이다.

'트립토리'는 자동으로 여행 경로를 기록하여 여행 후에 저장된 경로를 확인하며 쉽고 간편하게 여행기를 작성할 수 있는 여행 기록 애플리케이션이다. 한국관광공사 투어 API와 연동을 통해 여행 경로에 따라 방문한 관광지나 음식점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T맵과 연동된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확한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여행 경로를 기록할 수 있는 '발자취 기록'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 하단의 녹화 버튼을 터치하면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이동경로가 기록된다. 여행이 끝나면 녹화 종료 버튼을 눌러 여행 경로 기록을 중단하고 해당 이동경로를 저장할 수 있다. 기록된 여행 경로를 편집하고 싶다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나의 발자취' 메뉴를 선택해 보자. 기록된 이동경로 리스트가 나타나고, 각 경로의 우측 쓰기 버튼을 터치하면 '나의 발자취 편집' 화면으로 이동한다. T맵과 연동된 지도에 사용자의 여행경로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표시된 여행경로 중 물음표 아이콘이 나타난 지점을 터치하면 해당 지역 주변의 관광지와 음식점, 축제 등 한국관광공사 투어API와 연동된 관광 정보가 나타난다. 해당 관광정보를 여행경로에 방문지로 추가하여 자세한 여행기를 작성할 수 있다. 만일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여행경로에 추가하고 싶다면 '나의 발자취 편집' 메뉴에서 좌측 하단의 '사진추가' 버튼을 터치해보자. 여행기간에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목록으로 나타나 간단하게 이동경로에 사진을 매칭해서 추가할 수 있다.

여행경로를 기록하여 간편하게 여행기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여행 애플리케이션 '트립토리'는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정보 활용과 창업 창출을 위해 진행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2014 스마트관광 ICT 공모전'의 입선작으로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트립토리' 앱 다운로드 : http://bit.ly/1y2qMej


12월 5째주 추천 어플

1) 내 꿈은 세계정복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시뮬레이션

로마, 페르시아, 바이킹 중 적합한 종족을 선택하고 4대 원소의 힘을 이용해 세계를 정복해 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불, 물, 땅, 바람 원소를 합성하여 원소병사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맹수 우리, 원소술사의 탑, 궁수의 탑, 투석기 등을 활용해 나만의 요새를 건설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80개의 던전과 4대원소를 이용한 강력한 마법 시스템이 게임에 재미를 더합니다.

'내 꿈은 세계정복' 앱 다운로드 : http://bit.ly/1wx7siw

2) 스쿨톡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SNS

또래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같은 학교를 다니는 친구들 또는 같은 지역에 살거나 같은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 기능을 갖춘 다이어리와 학교 소식을 나눌 수 있는 스쿨 광장, 스쿨톡 이용자들끼리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스쿨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스쿨톡' 앱 다운로드 : http://bit.ly/1wYSTJY

3) 출첵통 - 인기게임, 앱 자동실행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라이프스타일

출석체크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실행시켜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출석할 기간과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출석체크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첵통' 앱 다운로드 : http://bit.ly/1rw0LBN

4) 트라이앵글

가격: 무료
등급: 12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키즈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면 트라이앵글 소리가 나와 연주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트라이앵글을 간편하게 연주하며 리듬감과 박자감을 익힐 수 있어 음악 교육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앵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tfxPcL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