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플앤] 겨울 레포츠, 앱과 함께 두배로 즐기는 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1.12 18:46 / 수정 2015.03.04 11:16

매년 겨울이면 물 만난 고기처럼 신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차가운 공기를 가르며 스피드를 즐기는 겨울 레포츠 마니아들이다. 그 중에서도 겨울 레포츠의 꽃이라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매년 그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다. 진짜 마니아들 중에는 시즌권을 끊어 한 달 내내 스키장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도 있고, 주말이면 주간부터 야간까지 하루 종일 즐기는 이들도 많다.

이런 겨울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날씨가 중요하다. 눈이나 얼음 위에서 하는 레포츠가 많은 만큼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거나 비가 온다면 활동 자체가 불가하기 때문. 그래서 고수들은 가고자 하는 리조트별 날씨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곤 한다. 1박 2일, 2박 3일 등 여러 날에 걸친 레포츠 여행객이라면 숙박 역시 민감한 부분이다.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근처의 숙박비가 무섭게 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각 리조트에서도 마니아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묶어서 각종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고수들이라면 직접 찾아보고 조금 더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마련이다.

이번 어플앤에서는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마니아들을 위해 놀러 가기 전에 꼭 한번 체크해야 할 추천 앱을 모았다. 날씨부터 응급 의료 정보까지- 단단하게 준비하고 가자!

스키장 정보와 랭킹

개발사 : c2design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1)

국내의 다양한 스키장별로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현재 스키장의 온·습도와 3일 간의 일기 예보를 확인 할 수 있고 풍속, 강수 확률, 강우량 정보를 제공한다. 각 항목에 따라 원하는 상태의 스키장을 찾아볼 수 있고, 각 스키장의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근처 렌탈샵, 셔틀버스 정보, 관련 전화번호 등 스키 마니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고있다. 자신이 스키/스노우보드 마니아라고 자부한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앱!

스키장 날씨&펜션

개발사 : 레스티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평점 : ★★★★★(4.7)

각 스키장의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스키장의 슬로프 개방시간에 맞춰 오전, 오후, 야간, 심야의 날씨가 표시되며, 좀 더 세분화 된 시간별 날씨, 그리고 현재 기준으로 5일 간의 날씨를 리조트별로 보여준다. 각 스키장 별 모바일 웹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어 진행 중인 이벤트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TP Freeskiing 2

개발사 : randerline gmbh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앱스토어
평점 : ★★★★☆(4.5)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프리 스타일 스키 게임. 각 단계에는 레벨이 정해져 있고, 이에 맞는 기술로 점수를 얻어서 다음 레벨로 진출하는 방식이다. 각종 장애물과 지형을 활용하는 쉽지 않은 게임이지만, 마치 내가 슬로프 위에서 멋진 기술을 뽐내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해주는 훌륭한 게임이다.

Skiresort.info

개발사 : Skiresort Service International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5)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스키 리조트의 정보를 보여준다. 가깝게는 일본으로, 멀게는 알프스까지 스키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요즘, 해외로 겨울 레포츠를 즐기러 가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다. 각 스키장 별로 날씨 정보, 슬로프 정보, 리프트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슬로프의 경우, 고도 차이와 깊이 정보까지 상세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해마다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 리조트는 인산인해를 이룬다. 특히 연휴나주말이면 슬로프가 사람으로 꽉 들어차서 스피드를 제대로 즐길 수 없을 때도 많다. 그래서 몇몇 여행사에서는 가까운 일본으로 떠나는 스키여행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금전적·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일 뿐. 너무 사람이 많은 것도 싫고, 멀리 나갈 수 있는 형편도 되지 않는다면 아직 대중적이지 않은 다른 레포츠를 선택해보자.

그렇다면 스키나 보드, 썰매 말고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레포츠에는 또 뭐가 있을까? 선뜻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없다면 앱의 도움을 받아보자. 겨울 레포츠의 천국인 강원도는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앱을 마련해뒀다. 그 중에서도 레포츠와 관련한 부분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레포츠 종목을 소개하고, 관련 뉴스나 장비 쇼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도 마련되어 있다.

혼자 하는 레포츠가 낯설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동호회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더 이상 망설이지 말자.

토스트 레포츠

개발사 : 강원도청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3.5)

강원도청이 선보이는 여행객들을 위한 앱. 강원도 만의 특색 있는 레저·스포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GPS 정보를 활용해서 내 주변에 즐길만한 레포츠를 검색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을 포함한 여행 후기를 작성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올린 후기를 읽고 SNS로 공유 역시 가능하다.

Let’s go

개발사 : widenet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평점 : ★★★★★(5.0)

단순히 겨울 한 철의 레포츠가 아니라 거의 모든 레포츠의 정보를 담고 있다. 각 레포츠 별로 즐길 수 있는 장소 및 여행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지도에 표시해 주며, 관련된 유래, 특성, 주의사항, 준비물 등 체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 뉴스는 물론 종목별 카페 및 동호회 정보까지 제공하는 유용한 앱.

스페셜레저

개발사 : SMOVILL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평점 : ★★★★★ (4.8)

수영, 스키, 보드 등 각종 레저의 동영상 강의로 유명세를 탄 앱. 이외에도 레저나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소 소개나 레저 관련 칼럼, 그리고 운동 강습 신청도 가능하다. 스포츠와 관련한 구인/구직 정보를 보여준다는 점이 특색있다.

추운 겨울에는 레포츠를 즐기다가 다치는 일도 부지기수다.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는 꽁꽁 언 몸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 사고에 빠르게 대처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얼음 위에 세게 넘어지거나, 빠른 속도로 슬로프를 내려오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많아서 골절상 환자가 크게 증가한다. 게다가 겨울철 레포츠는 집 근처에서 즐기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낯선 도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부상자가 생기는 경우, 우왕좌왕하다가 처치가 늦어지기도 한다. 주말에 친구들끼리 놀러 갔다가 봉변을 당했는데, 근처 병원이 문을 열지 않아 당황한 기억도 있을 것이다.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 출발 전, 스마트폰에 의료 관련 앱 하나씩은 꼭 깔아두자.

주말, 공휴일은 물론 야간에도 진료하는 병원을 알려주고,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병.의원을 안내해준다. 또한 응급 상황이 생겼을 경우, 병원 도착 전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을 알려주는 앱도 준비되어 있다.

신나는 기분으로 레포츠를 즐기러 갔다가 나쁜 기억만 안고 돌아오는 일은 없어야 하기에 운동 전 충분한 몸풀기와 의료 앱, 이렇게 두 가지는 꼭 잊지 말자!

굿닥

개발사 : Goodo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4.3)

현재 내 위치 혹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을 진료과목 별로 나열해 보여준다. 또 여행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인 '휴일/야간진료 가능 병·의원'를 담고 있다. 전화걸기 버튼을 통해 앱 내에서 바로 원하는 병원으로 전화 연결이 가능하게 해 두어 응급 상황에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응급정보 의료제공

개발사 : 보건복지부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평점 : ★★★★☆(3.7)

보건복지부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의료 앱.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하며, 관할 119연결,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위치정보,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등을 동영상, 이미지, 문자 형태로 제공한다.

▼ 1월 어플앤 이벤트 바로가기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