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전세계 스키 리조트의 정보를 한눈에 'Skiresort.info'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5.01.12 19:04
Skiresort.info
업데이트: 2014.02.21
용량: 4.4MB
제작사: Skiresort Service International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11월 말부터 시작하여 2월 말까지 지속하는 스키 시즌은 스키를 즐기는 스키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시간이다. 스키를 즐기기 위해서는 역시 스키를 어디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오늘 소개할 앱 'Ski Resort Info' 앱은 국내외 스키 리조트에 관한 많은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국내 스키장에 대한 정보보다는 해외 유명 스키 리조트에 관한 정보가 많아서 해외에서 스키를 즐기려는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유용한 앱이다.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키 리조트 정보 제공 앱 'Ski Resort Info'는 스키 리조트 전문 웹사이트 'SkiResort.info'를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앱이다.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해서 사용자로부터 가장 가까운 스키장으로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전 세계 어디든지 원하는 지역을 간단하게 검색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있다.
3,000여 개의 확대를 지원하는 트레일과 500개의 테스트 리포트, 1,000곳의 스키장 눈 품질 리포트 그리고 3,300여 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웹 캠을 지원하여 스키 리조트 현장의 모습을 조금 더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각 스키 리조트의 연락처와 사진 그리고 가격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스키 리조트는 슬로프, 스키 리프트, 패스 가격, 이용 시간, 스키장 사진 그리고 스키 리조트 연락처가 보이는 Overview가 있다. 그리고 Trail을 정확하게 확대하여 확인할 수 있는 Trail Map이 있다. 그리고 현지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날씨 정보란과 실시간 스키장 모습을 볼 수 있는 라이브 웹 캠 정보란이 있다. 그리고 추천 스키 리조트가 앱에 의해서 자동으로 보인다.

총평

오늘 살펴본 스키 리조트 정보 제공 앱 'Ski Resort Info'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skiresort.info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키 리조트 정보 제공이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앱이기에 스키 리조트 정보는 방대하게 다루고 있어, 전 세계 많은 스키 리조트를 한눈에 보고 느낄 수 있다. 다만 스키 리조트 예약이나 연결과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는 기대할 수 없다.

스키 리조트 정보를 보는 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체험이 담긴 피드백과 평가다. 웹사이트에서는 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앱에서는 전부 확인할 수 없어 이런 부분이 약간 아쉽다. 물론 자세한 부분은 웹사이트 연결이 되어 있어 웹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한국어 지원이 없고 한국에서 만들어진 스키 리조트 이용 앱에 비하면 한국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의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음을 미리 알고 있으면 좋다.

이제 한창인 스키 시즌에 각 나라의 전문 스키 리조트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ki Resort Info' 앱을 잘 활용해보기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