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왜 친구들은 길을 건너는 것일까? '길건너 친구들'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5.01.27 14:42 / 수정 2015.02.03 14:35
길건너 친구들
업데이트: 2015.01.14
용량: 20M
제작사: Yodo1 Games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중
가격: 무료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인해서 굉장히 멋지고 화려한 그래픽과 엄청난 수준의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 게임 부분 1위를 달리는 게임은 다름 아닌 레트로 토트 게임을 표방한 매우 단순하고 엉뚱한 게임 '길건너 친구들(Crossy Road)'이 차지하고 있다.

화려하고 멋들어진 3D 게임의 홍수 속에서 어찌하여 리뷰도 필요 없을 수준의 게임이 1위를 달리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한다.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길건너 친구들'의 게임 방법은 다음과 같다. 화면을 아무 곳이나 탭하면 앞으로 전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해당 방향으로 움직임 그리고 후진도 가능하다. 게임 리뷰는 모두 세로 방향으로 되어 있지만 가로 방향의 넓은 화면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수십 가지의 캐릭터 중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서 길을 건너면 되는 게임이다. 자동차가 지나가고 강물이 흐르며 기차가 지나가는 길을 건너기만 하면 되는 너무나 쉬운 게임이다.

길을 건너는데 주저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독수리가 캐릭터를 낚아가니 늦지 않게 앞으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캐릭터는 인 앱 결제로 구매하거나 게임 속 동전을 모아서 교환할 수 있다. 캐릭터마다 특성은 다르나 능력치는 크게 다르지 않아서 어느 캐릭터로 해도 게임은 비슷하다.

총평

굳이 리뷰를 참고하지 않아도 한 두 번 정도 하면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있는 단순한 중독성 게임이다. 인 앱 결제를 유도하지만, 구매를 하지 않고도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구글 계정을 이용하면 친구들과 점수 비교를 할 수 있어 재미가 더해진다.

큰 단점은 없다. 다만 페이스북도 연계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도 함께 게임 점수 비교하면서 즐길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머리 식히면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중독성이 매우 강한 게임 '길건너 친구들'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트로 이루어진 레트로 그래픽의 친구들을 길 건너로 보내기, 바로 지금 도전해보기 바란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