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2월 1주 02.01(일) ~ 02.07(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10 13:03

2월 2째주 베스트어플

모바일팩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비즈니스/금융

대학생 A 씨는 공모전과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관계로 휴대폰에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항상 저장하고 다닌다. 관련 서류를 요청받을 때마다 대처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이 통하지 않는 때도 있다. 팩스를 통해서 서류를 받는 곳이 아직도 남아 있기 때문. 그럴 때마다 A 씨는 쓸 줄도 모르는 팩스기기를 이용하기 위해 주변 복사집을 수소문하기 바쁘다. A 씨에게 구원이 되어줄 애플리케이션이 여기 있다.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간단한 가입을 통해 내 스마트폰 전용 FAX 번호를 취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문서와 이미지들을 팩스로 송수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요금 충전 없이 사용자의 MMS를 통해 메시지를 발송하므로, 남아도는 무료 문자 용량을 활용하여 공짜 팩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 가입 절차가 나타난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 가입을 완료하면, 0504로 시작되어 자신의 휴대폰 끝자리로 끝나는 숫자 조합으로 팩스를 주고받기 위한 번호를 부여받게 된다. 이후 사용방법은 기존의 팩스를 사용하는 방법보다 오히려 더 간단하다. 상단의 메뉴 중 팩스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보내고자 하는 팩스 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로의 송수신이 가능하며, 주소록을 통에 저장된 번호로 바로 팩스를 전달할 수 있다. 모바일팩스는 문서 사진과 인물 및 배경사진, 신분증의 세 가지 발송 형태를 지원한다. 세 가지 중 한 가지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사진, 문서, 또는 즉석에서 찍은 사진을 첨부한 후 하단의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손쉽게 원하는 내용을 팩스로 전달할 수 있다. 발송 이전에 팩스 미리 보기를 클릭하면 첨부한 이미지가 팩스 데이터로 변환되어 받는 사람이 보게 될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모바일 팩스가 가진 큰 장점이다. 팩스 발송의 성공 여부는 상단 메뉴의 발송 내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수신 내역 및 보관함을 통해 현재까지 받은 팩스와 문서들 또한 되짚어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간단하게 무료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모바일팩스'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모바일팩스' 앱 다운로드 : http://me2.do/GtpkqfeR

2월 2째주 추천 어플

1) 천하제일용병단 for Kaka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성별과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귀여운 RPG 게임입니다.

156종의 다양한 캐릭터 용병을 키우는 재미를 선사하며, 화려한 스킬과 스피디한 액션을 원터치 플레이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천하제일용병단 for Kakao' 앱 다운로드 : http://me2.do/Gu8IgpVY

2) 스프 - 스케치북 프로포즈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FUN

스마트폰 메시지 보드와 분위기 있는 음악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멘트를 한 장한 장 적어 메시지 스케치북을 만들고 음악을 선택하여 프로포즈, 평소에 못했던 말 등을 멋진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프 - 스케치북 프로포즈' 앱 다운로드 : http://me2.do/xgMBFhsM

3) 아무나Memo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생산성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메모를 작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메모가 꼭 필요한 순간, 내용을 빠르게 작성하고 제목과 작성된 날짜를 통해 쉽게 메모했던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나Memo' 앱 다운로드 : http://me2.do/5OCWKy4e

4)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동화책 - 감성스토리 아이윙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교육

아이에게 부모님이 직접 녹음한 동화책을 보여줄 수 있는 전자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그림 동화책 및 오디오북을 제공하며, 녹음한 동화책은 지인과 공유할 수 있으며,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동화책 - 감성스토리 아이윙' 앱 다운로드 : http://me2.do/FQAgeXVP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