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2월 2주 02.08(일) ~ 02.14(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2.17 14:25

2월 3째주 베스트어플

Facecon - 내 얼굴로 만드는 이모티콘 스티커를 카톡,페이스북,텔레그램으로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SNS

여대생 A 양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전하는 거의 모든 메시지에 이모티콘을 사용한다. 내용 전달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친구 간에 감정이 격해진 상황이나, 어색함을 풀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A 양. 더 이상 누구나 다 쓰는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이 질려오고, 매번 돈을 주고 사야 되는 것도 살짝 부담이 가기 시작했다. 이러한 A 양을 위해 나만의 이모티콘을 무료로 만들어 보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탄생했다. 돈을 들이지 않고도 단체 채팅방의 트렌드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A 양은 벌써 엄지손가락이 근질근질하다.

'페이스콘'은 내 얼굴이 반영된 캐릭터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원하는 얼굴형과 머리 스타일로 수정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화남, 슬픔, 놀람 등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도록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다. 무엇보다 무료 제공하는 아이템을 통해 독특한 이모티콘들을 나만의 것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나만의 이모티콘 사용을 위해서는 캐릭터 제작에 필요한 인물 사진을 우선 등록해야 된다. 메인 화면 중 상단 중앙 버튼을 클릭하면, 나만의 캐릭터를 위한 사진 등록이 가능하다. 이어 캐릭터 등록 화면에서 상단 중앙 버튼을 다시 한번 클릭하면, 감정에 따라 다양한 사진을 추가로 등록하여 더 개성 있는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캐릭터 수정이 끝나고 나면 기본 제공되는 아이템에 내 얼굴이 적용되어 나만의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활용을 위해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여러 가지 아이템을 나만의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만들어진 이모티콘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전달이 가능하다. 이제 페이스콘을 사용하여 단체 채팅방에서 자신만의 개성 있는 메시지를 전송해보자. 다가오는 설, 보고 싶은 사람에게 자신의 얼굴로 전하는 메시지로 감사함을 전한다면 재미뿐 아니라 의미까지 가득 담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내 얼굴로 만드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주위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페이스콘'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Facecon' 앱 다운로드 : http://me2.do/xoejdKm7

2월 2째주 추천 어플

1) 던 오브 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한 손만으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판타지 테마의 RPG 게임입니다.

유니티 엔진을 통해 성기사, 마검사, 광전사 등 게임 속의 직업이 화려한 모습으로 디자인되었고, 고대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퀘스트와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던 오브 워' 앱 다운로드 : http://me2.do/F4fV8QWV

2) 뮤직누리 - 음악방송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음악/오디오

24시간 무료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음악 방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발라드, 트로트, K-POP, 뉴에이지, 힙합,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러시 방송 중의 검색 기능과 가사 보기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뮤직누리 - 음악방송' 앱 다운로드 : http://me2.do/FNxLVDQX

3) 캐치미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라이프스타일

성형, 피부관리, 화장품, 헬스 등 다양한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뷰티 팁과 성형외과 정보, 뷰티 관련 이벤트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합니다.

'캐치미' 앱 다운로드 : http://me2.do/5XdnQxBM

4) 이선생 중국어 회화1 Lite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중국어/일본어

앱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중국어 회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중국어 단어, 회화, 문법은 물론 문장의 각 뜻과 병음을 알려주며,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위해 관련 상식을 제공합니다.

'이선생 중국어 회화1 Lite' 앱 다운로드 : http://me2.do/IGTHNRyq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