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우리 아이 눈높이에 맞춘 유튜브 동영상 앱 'YouTube Kids'

객원리뷰어 James Kim 기자 ㅣ AppReviewJK@gmail.com
등록 2015.03.09 10:22
YouTube Kids
업데이트: 2015.02.23
용량: 45.0 MB
제작사: Google,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기술과 인터넷의 엄청난 발전은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초등학교 정도의 아이를 둔 부모의 마음은 내 아이가 험난한 인터넷에서 그릇된 정보를 얻지 않을까 늘 노심초사하기 마련이다. 특히 동영상을 통한 정보는 파급력이 더욱 대단하기에 조심할 수밖에 없다.

오늘 소개할 앱은 너무나도 유명한 유튜브 동영상 앱이다. 기존의 유튜브 앱과 다른 점은 아이들을 위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기에 유튜브로 동영상을 자주 보는 아이들을 가진 부모에게 마음의 평화를 조금이나마 가져다준다. '유튜브 키즈' 동영상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앱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앱 '유튜브 키즈'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사용에 있어 모든 준비는 끝난다. 이후에는 부모나 어른이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아도 될 만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뉜 '유튜브 키즈'는 추천, 쇼, 음악, 학습 그리고 탐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추천 카테고리를 제외한 나머지 카테고리는 폴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주제별로 동영상 감상이 매우 수월하다.

직관적으로 이루어진 인터페이스는 가로 보기로 최적화되어 있다. 아이가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편하게 되어있다는 의미다. 카테고리를 변경하거나 화면을 조절할 때 음악과 효과음이 제대로 어우러져 있다.

특히 구글 유튜브 측에서 동영상을 아이들 수준에 맞게 임의로 조절했지만, 그 내용이나 수준이 너무나도 명확하고 정확하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되어 있어 아이가 앱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감상한다면 내용이나 정보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다.

검색을 이용해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때도 철저하게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동영상 내용과 정보만이 나오게 되어 있다. 설정은 매우 단순하게 되어 있다.

다만 글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의 아이는 설정에 간단하게 진입할 수 있기에 어른이 암호를 따로 지정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타이머를 통해서 동영상 감상 시간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다.

총평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서 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바로 동영상 감상이다. 특히 유튜브에는 상상 이상의 내용과 정보를 전달하기에 아이가 이용할 때는 언제나 양날의 검이라 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한 '유튜브 키즈' 앱은 유튜브 동영상 감상을 하는 아이를 위한 최적의 앱이다. 내용은 물론 이거니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어른이 조절하는 설정까지 신경을 많이 쓰고 만든 앱이란 걸 알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아직 한국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없다.

사랑하는 아이에게 제대로 필터 된 동영상을 보여주고 싶다면 '유튜브 키즈'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기 바란다. 분명 만족할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