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3월 1주 03.01(일) ~ 03.07(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3.10 16:46

3월 2주 베스트어플

도난 방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산성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콘센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주변 카페를 찾는다. 급하게 찾아 들어간 카페 안. 그러나 막상 내가 자리잡은 곳과 콘센트의 위치가 멀리 떨어진 탓에 시종일관 정신을 나의 소지품 1호인 휴대폰에 묶어두어야 하는 불편을 겪는다.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카페 소님들의 물건을 훔친 절도범들의 이야기가 뉴스에도 보도되었으니, 누군가 내 휴대폰을 가져갈 거라는 걱정은 좀처럼 지우기가 쉽지 않다. 쉬러 온 건지, 정신노동을 하러 들어온 건지 알 수 없게 만드는 부담감. 그러나 이제 휴대폰 도난 방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면, 그 동안의 불안함을 크게 덜어낼 방법이 있다.

'도난 방지' 애플리케이션은 미리 설정된 경보를 통해 휴대폰을 도난 및 분실로부터 보호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배터리를 충전하고 있을 때뿐만 아니라 휴대폰의 이동 움직임이 감지되었을 때에도 경보가 울리게끔 설정할 수 있으며, 단순한 메뉴 구성과 위젯 기능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도난 방지 경보를 껐다 켤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도난 경보 설정을 위한 기능이 기본 화면에 바로 나타난다. 사용자는 '충전기 분리, '움직임 감지'와 같은 도난 유형을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유형에 맞춰 경보가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도난 경보가 울렸을 때 경보를 해제하기 위한 비밀번호도 입력해야 하는데, 1회 설정으로 영구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아닌 일회성 패스워드 형식을 지원함으로써 강화된 보안설정을 구축했다. 경보음이 울리는 시간 간격은 개인의 사용형태에 따로 따로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설정한 도난 유형이 감지된 후, 0초에서 15초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간격을 선택할 수 있어 실수로 도난 경보를 울린 경우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경보음을 끄기 위한 시간을 미리 벌어둘 수 있다.

설정 가능한 경보음의 종류는 10가지로 매우 다양하다. '스마트폰 살려~'와 같은 귀여운 어린이 버전에서부터 긴박한 사이렌 소리, 할아버지 버전의 경보음 등이 지원되며, 사용자가 직접 경보음을 녹음하여 본인만이 알아차릴 수 있는 독특한 소리를 통해 내 휴대폰의 안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공공장소에서의 휴대폰 분실 및 도난에 관련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줄 애플리케이션, '도난 방지'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난 방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Dc2YS

3월 2주 추천 어플

1) 블러드앤글로리:불멸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게임 > RPG

신들의 분노로부터 고대 제국을 구하는 내용의 몰입감 높은ARPG입니다.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세 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신의 군단과 대적할 수 있으며, 개성 넘치는 세계관과 독창전의 전투시스템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블러드앤글로리:불멸' 앱 다운로드 : http://bit.ly/1M84FFc

2) 랜덤쪽지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FUN > SNS

선남선녀에게 최고의 쪽찌팅 경험을 제공하는 랜덤채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가입만 하면 누구나 쪽지 친구가 되며, 지역설정과 이성에게만 보내는 기능으로 같은 지역의 이성과 쪽지를 주고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랜덤쪽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GAoJSr

3) 나혼자 먹는다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활위치 > 라이프스타일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혼자 밥 먹는 팁을 얻을 수 있으며, 먹고 찍고 공유함으로써 사용자와 혼자 밥을 먹는 또 다른 사람들을 식사 친구로 맺어줍니다.

'나혼자 먹는다' 앱 다운로드 : http://bit.ly/1AcBLhu

4) 매일상식 - 하루 3개씩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어학/교육 > 교육

하루 3개씩 새로운 상식을 알려주는 지식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매일 매일 업데이트되는 상식을 통해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카톡, 메일을 통한 공유는 물론, 북마크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상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상식 - 하루 3개씩' 앱 다운로드 : http://bit.ly/1AZldsz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