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사용자를 고려한 기능들이 돋보이는 'DGB 개인뱅킹'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5.07 13:24
DGB 개인뱅킹 -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업데이트: 2015.01.01
용량: 31MB
제작사: (주)대구은행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하는 '대구은행 개인뱅킹'(DGB 개인뱅킹/대구은행 스마트뱅킹) 어플은 다른 은행과 달리 지역을 기반으로 제공되어 특이하게도 대구지역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대구은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공지사항은 물론 지역 소식 등을 화면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조금은 특이한 서비스이지만 지역민들을 위한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GB 개인뱅킹' 어플은 태블릿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드나 패블릿 등 대형 스마트폰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금융 업무가 많은 30~50대 들에게 어필하기 위함이라고 생각됩니다.

태블릿이 예상외로 젊은 층보다 중년층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 실제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스마트폰 같은 제품보다는 화면이 큰 태블릿이 더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도 스마트폰보다는 태블릿을 훨씬 더 애용하고 계십니다.

이를 증명하듯이 애플리케이션 소개글을 보면 저시력자를 위한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고 이를 고려해 개발했으며, 중·장년층을 위한 큰 글씨 메뉴까지 따로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은행 앱 답게 금융 기능에도 충실합니다.

간편하게 계좌 이체를 할 수 있고,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메뉴의 경우 사용자가 집적 개인화 메뉴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출금 내역의 경우 캘린더 형태로 보여줘 자신의 금융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스마트ATM 기능을 이용한다면 현금카드 없이도 어플을 이용해 소액출금이 가능해 급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다.

또 보안 기능의 중시로 인해서 SMS 스미싱에 대해 푸시 인증 시스템과 주소 기반 로그인으로 원하는 곳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보안에 관심이 급증되어서인지 은행 어플들에 보안기능이 강력하게 적용되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DGB 개인뱅킹'의 특정 지역 로그인 기능은 아주 신선했습니다. 또 은행을 이용하는 중 장년층의 배려도 많이 느껴지고 있어 사용자를 위한 어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