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5월 1주 05.03(일) ~ 05.09(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12 15:24

5월 2주 베스트 앱

오마이 몸무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건강/생활안전

새로운 한 주를 체중계에 올라 자신의 몸무게를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한 A 씨. 이번 주까지는 꼭 목표 체중에 도달하자고 마음먹었건만 주말 동안 더 늘어나버린 몸무게에 긴 한숨부터 나온다. 목표 달성이 힘들어진 만큼 의지조차 약해진 상황, 결국 A 씨는 먹을 것의 유혹에 의지를 놓고야 만다. 하지만 폭발하는 식욕을 해결한 뒤 찾아온 것은 뒤늦은 죄책감뿐. 살찐 모습으로 여름을 맞을 걱정에 다시 한번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지만, 말짱 도루묵이 되어버린 다이어트 계획에 나의 몸무게도 쳇바퀴처럼 제자리를 돌 운명이다.

'오마이 몸무게'는 매일 변화하는 나의 몸무게를 주간, 월간, 연간 단위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대한민국 평균 대비 내 몸무게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객관적인 기준에서의 나의 체중의 많고 적음 또한 판단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 정보 입력이 필요하다. BMI 지수 산출을 위해 사용자의 나이, 키, 성별 정보를 입력하고, 목표 체중과 목표 달성 기간을 추가하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체중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메인 화면의 '오늘의 몸무게' 메뉴에서는 오늘의 체중과 체중 변화 원인을 등록할 수 있다. 기록된 내용들은 '몸무게 달력'에서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몸무게와 몸무게 변화 원인에 대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백업된다. 만약 자신의 체중 데이터를 따로 관리하길 원한다면 엑셀 파일 형식으로 외부에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인 화면의 하단에는 사용자의 체중 정보가 주간, 월간, 연간 단위의 그래프로 분석되어 최대 7년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체중 관리가 가능하다. 대한민국 평균 몸무게와 평균 BMI 지수 대비 나의 몸무게를 백분율로 나타내어 나의 건강 몸무게를 객관적인 기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느끼던 사람들에게 체중관리의 편리함을 제공하며, 꾸준한 건강관리는 물론 다이어트의 의지까지 북돋아 줄 애플리케이션 '오마이 몸무게'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오마이 몸무게' 앱 다운로드 : http://me2.do/FH35LVRq

5월 2주 추천 앱

1) 오늘은 뭐할까 (이상형 월드컵)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FUN

'오늘은 뭐할까'는 주제로 다양한 사용자들의 답변들을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행지, 커피, 색상 등 '오늘은 뭐할까'에 해당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며, 답변에 대한 순위 및 랭킹 확인과 함께 테마별 이상형 월드컵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뭐할까 (이상형 월드컵)' 앱 다운로드 : http://me2.do/5rOqr1ik

2) 날씨와 먼지 - 대기오염, 날씨 실시간 정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라이프스타일

현재 위치 또는 지정한 지역의 날씨와 대기오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상청과 한국환경공단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최대 5개 지역의 현재 날씨, 예보 및 대기오염 정보를 제공합니다.

'날씨와 먼지 - 대기오염, 날씨 실시간 정보' 앱 다운로드 : http://me2.do/FH35hLXj

3) 중국어 단어 학습—Hello Words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중국어/일본어

단어 암기에 최적화된 중국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HSK 어휘, 생활 단어, 비즈니스 단어에 대해 녹음, 번역, 품사, 예문 등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중국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 단어 학습—Hello Words' 앱 다운로드 : http://me2.do/xJel1LHQ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