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5월 2주 05.10 (일) ~ 05.16 (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19 17:18

5월 3주 베스트 앱

라면 타이머 - 라면 맛있게 끊이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라이프스타일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라면. 맛있는 라면의 포인트는 무엇보다도 '면발'에 있다. 너무 설익지도, 너무 불지도 않은 최고의 면발을 위해서는 적절한 시간의 조절이 필수 요소다. 그러나 문제는 라면마다 권장 조리시간이 다르고, 끓이는 사람 간에 차이도 크다는 것. 게다가 자칫 한눈이라도 팔면 쫄깃함을 자랑했던 면발이 순식간에 불어버리는 탓에 맛있는 라면을 먹기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가장 단순한 요리로 손꼽히지만, 기대만큼 맛있게 먹기는 어려운 라면, 맛있는 라면을 먹기 위해서는 좀 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다.

'라면 타이머 - 라면 맛있게 끓이기'는 맛있는 라면을 끓이기 위해 최적의 조리 시간을 지키도록 도와주는 타이머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라면 별로 특화된 조리 시간을 제공하고, 알람을 통해 라면이 익는 순간을 사용자에게 알려주어, 사용자가 가스 앞에 맘 졸이며 서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직관적인 형태의 타이머가 나타난다. 기본 화면은 현재 조리 시간 및 끓이는 라면의 종류를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시작 및 정지 버튼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중앙에 위치해 있다. 타이머를 활용해 맛있는 라면을 끓이기 위해서는 화면 하단에서 조리하고자 하는 라면의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하단의 버튼을 터치하면, 기본 5가지의 라면 종류 중 1가지에 해당하는 타이머를 고를 수 있다.

라면을 선택하면, 선택한 라면에 해당되는 최적의 조리 시간이 자동으로 세팅되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바로 타이머를 이용한 조리를 시작할 수 있다. 만약 타이머가 구동되는 중 잠시 시간을 멈추고 싶거나, 타이머 해제를 원하면 '중지' 또는 '일시정지' 버튼을 활용하면 된다.타이머는 알람을 통해 라면이 익은 시간을 알려주며, 종료 1분 전에는 미리 알람을 울려 계란, 파 등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넣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에서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은 라면을 끓이는 경우에는 하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과 조리법, 조리 시간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타이머를 통해 라면의 최적 조리 시간과 라면이 완성된 시간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라면 타이머 – 라면 맛있게 끓이기'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라면 타이머 – 라면 맛있게 끓이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dh0htG

5월 3주 추천 앱

1) 쓰담-따뜻함을 쓰고담다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SNS

익명을 기반으로 한 SN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존 SNS와 달리 아이디, 프로필, 사진 등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연애, 취업, 등 속에 담아 두었던 솔직한 이야기들을 다양한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쓰담-따뜻함을 쓰고담다' 앱 다운로드 : http://bit.ly/1Flq253

2) 알씨앨범 - My Photo Story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사진/카메라

소중한 순간들이 기록된 갤러리 사진을 특별한 앨범으로 만들어 주는 포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에 저장 되어 있는 사진을 선택하여 나만을 위한 사진앨범을 빠르고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알씨앨범 - My Photo Story' 앱 다운로드 : http://bit.ly/1FquPDF

3) ABC 색칠놀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키즈

두뇌성장을 돕는 창의력 학습놀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색칠놀이를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알파벳으로 영어 단어를 학습하며 일석이조의 교육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BC 색칠놀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Hp2tcu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