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한강공원 시설물 정보를 한눈에! 서울시가 만든 앱 '한강공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20 15:11

계절은 어느덧 봄을 넘어 여름으로 접어들고, 사람들은 일 년 중 다시 경험하기 힘든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야외로 나오고 있다. 유난히 날씨 좋은 날, 가장 쉽게 찾는 곳이 근처의 공원. 천만 서울 시민의 경우에는 한강공원만큼 따사로운 날씨를 즐기기에 제격인 곳은 없다. 그러나 막상 한강에서의 여유로움을 즐기려면 은근히 알아야 할 정보가 적지 않다. 드넓은 한강에서 피크닉을 즐길만한 곳은 어디인지, 어떤 교통편을 이용해야 하는지, 무엇을 즐길 수 있을지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다면 자칫 길을 헤매거나 불필요한 인파에 묻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침, 한강공원에서 여가를 제대로 즐기도록 도와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이를 소개한다.

'한강공원'은 사용자의 위치기반 서비스와 증강현실 기능을 기반으로 11개 한강공원의 시설물 및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한강공원'은 위치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만으로 주차장 정보, 운동시설 예약 등 한강공원 이용을 위한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 총 12가지의 주요 메뉴들이 기본화면에 등장한다. '시민이용시설', '행사안내', '주차정보', '교통정보' 등 12가지 주요 메뉴를 활용하면 한강공원의 시설물에 대한 정보 확인, 사용 예약뿐만 아니라 시설 사용에서의 불편신고까지 바로 접수할 수 있다. 그중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좌측 상단의 '시민이용시설' 메뉴. '시민이용시설' 메뉴를 터치하면 카테고리별 또는 목록별로 한강공원의 모든 시설물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시설물은 아이콘으로 지도상에 표기되며, 각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내장된 지도를 통해 해당 시설물까지의 이동정보가 제공된다. 현재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면 좌측 상단의 '현 위치' 버튼을 터치해, 지도 위에 나의 위치를 표시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위치와 관련된 모든 주요 메뉴에서 위치기반의 정보를 제공하며, 증강현실 모드를 통해 사용자가 목적지까지 정확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치공유' 메뉴는 자신의 주차 위치를 확인하고, 친구의 위치 또한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위치 기반 정보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만약 한강공원 및 인근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접하고 싶다면 '행사안내' 메뉴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은 사용자의 이동에 따른 운동량 측정 기능을 함께 제공하며, QR코드를 활용한 시설물 정보 또한 앱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위치기반정보와 증강현실을 통해 한강공원 사용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한강공원'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강공원' 앱 다운로드 : http://me2.do/FG0sEo9i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