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치매, 정확한 정보로 당황하지 말고 대처하자 '아름다운동행'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5.20 17:37
아름다운동행
업데이트: 2015.01.01
용량: 4.8MB
제작사: Samsung Medical Cente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치매는 인지 기능의 장애로 인해 일상생활을 스스로 유지하기 힘든 상황을 말하는 것으로 다양한 질환 원인에 의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대표적으로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앓고 있으며,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젊은 분들에게서도 발견되고 있어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병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다양한 간이 인지기능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아름다운 동행' 어플은 치매에 대한 삼성서울병원 뇌인지건강 클리닉에서 만든 앱으로 부모님이 치매인지 아닌지 자가 평가를 할 수 있도록 그리고 다양한 치매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어플은 크게 4가지의 기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가평가, 치매의 원인, 치매 관련 서비스와 시설, 뇌건강일기 이 네 가지 메뉴를 사용해 자신의 부모님의 치매건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평가는 다양한 증상에 대한 답변을 점수화 해, 채점 결과를 토대로 치매의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매관련 정보는 치매의 전문적인 의견보다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치매에 대한 증상과 대표되는 병인 알츠하이머에 대한 설명과 발병 원인, 그리고 뇌의 신경세포 활동의 불균형으로 발생되는 혈관 치매, 마지막으로 치료가 가능한 치매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매관련 서비스나 시설에 대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장기요양에 필요한 보험제도나 관련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치매와 관련이 된 분들에게 좋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동행'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 삼성서울병원이라 만약 치매 환자분이 치료 중이라면 메뉴 중 뇌 건강 일기를 통해 일상을 일기형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작성된 내용은 병원으로 전송하여 신경과 뇌인지건강 클릭닉의 진료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니, 만약 가족 중에 치료 중에 계신 분이 있다면 꾸준한 관찰일기를 작성하시는 게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치매는 환자 뿐 아니라 가족도 함께 힘들어지는 병입니다. 그렇기에 예방이 그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니, 만약 약간의 의심이 간다거나 궁금하다면 어플을 통해서 간략하게 확인해보고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미리미리 예방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