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요즘 트렌드 셀프 웨딩! 고수들의 노하우를 듣자 '셀프웨딩'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5.05.20 18:32
셀프웨딩
업데이트: 2015.04.21
용량: 4.1MB
제작사: 김사장커머스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셀프웨딩'입니다.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막연한 불안감으로 전문적인 웨딩컨설팅을 통해 패키지로 진행하다보면 엄청난 가격대가 나옵니다. 하지만 근래 들어 스스로 하나하나 웨딩을 직접 준비해나가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고 이런 셀프웨딩을 진행한 분들이 서로의 경험담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셀프웨딩' 어플입니다.

'셀프웨딩'은 조금 특이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수다방과 카페의 개념인데, 수다방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올려 사용자들끼리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의 타임라인입니다.

주제는 크게 4가지로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데, 웨딩/결혼, 예단/혼수, 신혼/새댁, 익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결혼 준비를 진행중인 분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올라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페의 경우에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카페와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카페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웨딩 업체가 '셀프웨딩'과 제휴해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다양한 시각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종류는 멘토, 공식, 일반 이렇게 3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멘토 카페의 경우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곳, 공식 카페는 업체들이 개설해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 두 개는 일반 카페와 달리 운영자의 허가가 필요하고 일반 카페의 경우에는 누구나 다양한 주제를 이용해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예비 신랑 신부께서는 이렇게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결혼까지의 일정과 비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웨딩 다이어리 기능을 통해서 신랑/신부 측에서 사용되는 비용을 가계부와 같은 형태로 예상 가격을 뽑아보고 실제 비용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관리를 통해 계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 다양한 웨딩 팁들도 어플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들은 사용자로 하여금 불편하게 할 수 있지만 '셀프웨딩' 어플에서는 내 수첩이라는 형태로 자신이 활동한 내역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관심글이나 알림글이라는 형태로 즐겨찾기가 가능하고, 설정 페이지에서 특정지역이나 자신과 관련된 내용의 글들만을 추려서 보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조금만 부지런하다면 꼭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셀프웨딩'은 실제 결혼을 한 분들이나 결혼 준비를 진행 중인 분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업체 소개나 좋은 점 혹은 부족한 점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진행하는 형태라 다른 업체 위주의 어플들 보다는 사용자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품이 많이 낀 웨딩 산업의 돌파구로도 활용되고 있어 합리적인 결혼식을 진행하거나 획일화되지 않은 결혼식을 하고 싶으신 예비 부부들에게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