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5월 3주 05.17 (일) ~ 05.23 (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26 16:14

5월 4주 베스트 앱

헬로마켓 - 개인들의 중고마켓, 직거래 중고나라 중고장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쇼핑

갖고 싶던 옷을 절반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이점에 생애 첫 중고거래를 개시했다. 설렘에 부풀어 개봉한 택배 상자. 그러나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은 한 번 밖에 안 입은 '새 옷 같은 헌 옷'이 아니라 찌든 때에 냄새까지 진동하는 '폐기 직전의 헌 옷'이다. 화가 치밀어 판매자에게 급히 연락을 해보지만 전화기에서는 '없는 번호'라는 음성 안내만이 흘러나오고,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도움을 청한 사이트 관리자는 내 책임이 아니라며 모르쇠로만 일관할 뿐이다. 사용자들을 울리는 거래 사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하게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헬로마켓'은 사용자간의 안전한 중고 거래를 지원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헬로마켓'을 이용하면 전화번호를 포함한 판매자 정보를 기본으로 확인 할 수 있고, 구매자의 물품 수령 시까지 대금을 보관하는 결제시스템으로 더 안전한 중고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주변 판매 물품을 찾아 바로 거래 할 수 있다는 점도 '헬로마켓'만이 가진 매력이다.

'헬로마켓'은 회원가입 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로그인 초기화면에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판매 물품이 나열식으로 나타나고, 화면 왼쪽 상단의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하면 전체 물건을 품목 별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아이템' 메뉴에서는 원하는 시, 도를 선택하여 해당 지역에서 판매 되고 있는 물건을 따로 찾아 볼 수 있다.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현재 내 주변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품들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검색메뉴에서 '주변아이템 검색'을 선택하면 현재 사용자의 위치 주변의 물품들이 빨간 점으로 지도 상에 표시되며, 점을 클릭하면 물품사진과 이름, 가격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화면 하단의 '회원' 탭에서는 신규회원, 인기회원, 여성회원과 남성회원 등 사용자 그룹별 카테고리가 정리되어 있어, 원하는 회원과 즉시 거래하는 것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메뉴에서는 사용자들간 구매 후기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오프라인 플리마켓에 대한 정보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 밖에도 '헬로마켓'은 등록수수료와 광고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24시간 안전 모니터링과 전문 CS센터를 통해 거래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할 중고거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중심의 거래 정보 제공과 믿을 수 있는 구매 시스템 등을 통하여 더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거래를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헬로마켓'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헬로마켓' 앱 다운로드 : http://bit.ly/1F7GVNq

5월 3주 추천 앱

1) 스포츠톡톡 - 스포츠 SNS, 야구, 축구 라이브스코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방송/영화/화보

스포츠 톡과 댓글로 소통하는 대한민국 NO. 1 스포츠 SNS입니다. 관심 있는 팀의 경기를 한눈에 모아보고, 응원, 분석, 뉴스, 영상 등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스포츠톡톡' 앱 다운로드 : http://bit.ly/1KwAuLB

2) 한국 날씨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정보/상식

국내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상청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날씨와 단기간의 날씨 예보를 제공합니다.

'한국 날씨' 앱 다운로드 : http://bit.ly/1EunyNS

3) 수학 계산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교육

일반 계산기에 존재하지 않는 다양한 수학 계산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소인수분해, 방정식, 순열 등 다양한 수학문제의 해답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간단한 방법으로 산출해 낼 수 있습니다.

'수학 계산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erv3Ae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