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눈에 띄는 앱] "여행 경비 똑똑하게 쓰자!" 여행용 가계부 앱 'Mint T Wallet'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5.27 16:27

여행하기 안성맞춤인 날씨에 이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하나둘 늘어나고 있다. 휴가의 관건은 정해진 예산에서 최고의 만족을 얻는 것. 그러나 막상 휴가를 떠나 보면 여행지에서 커지는 씀씀이와 소소한 지출들로 인해 목표했던 경비를 훌쩍 넘기는 일이 부지기수다. 그렇게 휴가를 보내고 나면, 추억보다 오래 남는 것은 잊고 있던 카드 값과 바닥을 드러낸 통장 잔액의 참담함뿐. 지난 휴가에서의 아픔을 딛고 현명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예산 내에서 똑똑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한다.

'Mint T Wallet'은 여행 중 사용 경비를 입력할 수 있는 여행용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이다. 'Mint T Wallet'은 지출 비용 입력을 통해 총예산 대비 예산 잔액을 자동으로 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화를 사용했을 경우, 별도의 계산 없이 현재 환율을 환산한 잔액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int T Wallet' 구동 시, 오른쪽 상단의 종이비행기를 터치하면 경비를 기록할 새로운 여행을 등록할 수 있다. 여행 제목과 일정, 예산을 입력하고 지도에서 여행지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여행의 등록이 완료된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종이비행기 아래의 화폐 단위 설정을 통해 환율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여행에서 주로 사용할 기준 화폐 단위를 등록하고 일정별로 지출 비용을 입력하면 총예산에서 자동으로 원화로 환산하여 비용을 산출하며, 기본 설정된 화폐 이외에 추가적인 화폐의 단위는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일정 중 지출 내용의 기록은 여행 제목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다. 지출 내용은 금액, 내역, 결제유형 등과 함께 사용위치, 사진을 함께 입력할 수 있어 경비 계산뿐만 아니라 간단한 여행 내용 기록도 함께 남길 수 있다. 여행이 끝나면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완료하기', '보고서 보기', '내보내기', '공유하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전체 일정의 내역은 TEXT, XML의 형식의 보고서로 받아볼 수 있으며, 메일이나 메신저로 친구들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고서에는 예산대비 지출금액, 여행 기간 및 장소뿐만 아니라 분류별 지출도 통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어 지출의 유형별 비중도 함께 볼 수 있다.

여행 중 자동 경비 산출을 통해 예산 내에서 현명한 여행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줄 애플리케이션 'Mint T Wallet'(무료 버전)은 T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Mint T Wallet' 앱 다운로드 : http://me2.do/Gg6ocK1a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