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5월 4주 05.24(일) ~ 05.30(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6.02 16:44

6월 1주 베스트 앱

캠핑지도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여행/지역/교통

새로운 취미로 캠핑을 선택한 A 씨. 첫 캠핑을 위해 최신형 장비와 아웃도어 룩을 장만하고, 광고를 통해 접한 멋진 캠핑장도 예약했다. 그러나 막상 도착한 캠핑장의 광경은 A 씨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휴양림에 위치해있다던 캠핑장 주위엔 황야가 펼쳐져 있었고, 최신식이라던 시설은 샤워시설은커녕 제대로 된 화장실조차 없었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쏟아진 폭우 때문에 A 씨는 기대했던 캠핑은 고사하고 차 안에서의 하룻밤을 선택해야 했다. 이처럼 부족한 정보로 고대하던 캠핑을 망친 수많은 A 씨들을 위해, 성공적인 캠핑을 보장해 줄 앱 하나를 추천한다.

'캠핑지도'는 전국의 모든 캠핑장에 대한 기본 정보에 더불어 사용자들의 솔직한 캠핑 후기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을 통해 SNS처럼 실시간으로 캠핑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낚시, 휴양, 전기, 온수, 산, 바다 등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는 차별화된 편리성을 갖췄다.

애플리케이션 초기 화면에는 국내 16개 지역의 캠핑장 리스트와 함께 각 지역별 주간 날씨 정보가 제공된다. 각 지역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해당 지역의 캠핑장이 시/군/구 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각 캠핑장의 상세정보와 예약 현황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상단의 '돋보기' 메뉴로 들어가면 원하는 조건별, 키워드별로 전국의 캠핑장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치' 메뉴에서는 현재 내 주변의 캠핑장들이, 'MY' 메뉴에서는 그간 내가 방문한 캠핑장과 향후 방문을 위해 찜해놓은 캠핑장들이 지도 위에 표시된다. 앱 사용자들이 현재 방문하고 있는 캠핑장의 사진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모습은 'Live'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의 재미있는 부분은, 초기 화면 하단에 실시간으로 회원들의 가입 소식과 회원들의 사진 업데이트 내용이 속보처럼 올라온다는 점이다. 새로 가입한 회원에 대한 소식을 누르면 해당 회원의 홈으로 연결된다. 연결된 홈에서 사진 업로드 소식을 선택하면 사진이 찍힌 해당 캠핑장의 상세정보와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 또는 전화하기를 통해 바로 관심 있는 캠핑장을 예약할 수 있다.

캠핑을 원하는 이들에게 전국 캠핑장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캠핑 매니아들 간의 소통까지 지원하는 '캠핑지도'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캠핑지도' 앱 다운로드 : http://me2.do/GGJJD5QT

6월 1주 추천 앱

1) 전화 통화 조작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FUN

스마트폰에 저장된 자신의 통화기록을 수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걸려온 전화와 받은 전화, 부재중 통화까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통화 내역을 고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 조작기' 앱 다운로드 : http://me2.do/5voohlfX

2) 칼로리 어플(간편하고 빠른 검색 칼로리 다이어트 어플)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생활위치

사용자가 먹은 음식들을 등록하여 하루 중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는 '칼로리 다이어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름별로, 혹은 칼로리별로 먹은 음식을 정렬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칼로리 어플(간편하고 빠른 검색 칼로리 다이어트 어플)' 앱 다운로드 : http://me2.do/Ffzz229w

3) 영한 번역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어학교육

양식에 맞춰서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영한 번역을 해주는 번역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채팅하듯 문자를 입력해도, 음성으로 간단하게 입력해도 자동으로 번역이 진행됩니다.

'영한 번역기' 앱 다운로드 : http://me2.do/xrII30HW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