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플앤] 떠나지 못한다면 집에서 즐기자! 방콕- 이라도 신나는 여름휴가 보내기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07.31 14:16 / 수정 2016.01.22 11:26

이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 더위가 시작됐다. 창 밖의 매미는 터질듯한 목청으로 여름을 반기고, 이와 함께 여름휴가 피크도 함께 시작됐다. 해마다 이때쯤 되면 여행사들은 해외 여행 패키지를 선보이고, 저마다 특가 문구를 붙여 소비자들의 마음에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제아무리 특가, 대박 찬스라도 해외는 해외다. 각종 광고 문구에 혹해서 티켓 가격을 검색하다가도 박봉인 월급에 다음달 카드값이 떠오르면 조용히 창을 닫을 수 밖에 없다. 한동안 메르스 때문에 놀러 가지도 못하고, 사람들 만나는 것도 자제했는데 일년에 한번뿐인 여름 휴가까지 방콕하며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면 우울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돈 들이지 않고, 방콕-하면서도 즐겁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게 정답이다. 어렵게 멀리서 찾지 않아도 된다. 이미 우리 손바닥 안에는 방 안에 있어도 전 세계 소식을 알려주고 보여주는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 내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적절한 앱만 잘 찾는다면 유럽여행 간 친구도 부럽지 않게 재미있는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이번 어플앤에서는 방콕하면서 즐기기에 적당한 앱을 소개한다. 방 안에만 있어도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뉴스 서비스부터 대리만족 시켜주는 고화질 이미지로 가득한 이미지 큐레이션 서비스, 그리고 나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과 위로하고 응원할 수 있는 익명 SNS까지- 각자 취향에 맞춰 골라보자. 올 여름, 이런 앱들과 함께라면 외롭지 않다!

개발사 : NRISE,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4)

'카드 한 장에 담는 당신의 진실'이라는 모토 아래 운영되는 익명 SNS. 이름, 나이 등 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완전한 익명을 보장한다. 사용자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나 답답한 마음 등을 털어놓고, 마음에 드는 이야기 카드에는 공감을 표시하거나 댓글을 달 수도 있다.

개발사 : Huffington Pose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3.8)

2005년 창간한 미국의 온라인 저널리즘 '허핑턴포스트'를 모바일로 담았다. ‘의견이 뉴스가 되는 매체’라는 모토로 필진들이 자유롭게 기사를 쓴다. 정식 기사처럼 딱딱하지도 않고 재미있는 이슈가 많아서 짧은 시간에 사람들의 관심을 모아 빠르게 성장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을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기사는 SNS로 공유할 수 있다.

개발사 : NAVER Corp.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0)

네이버가 선보인 해시태그를 전면에 내세운 이미지 기반의 SNS. 네이버식 인스타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태그별로 사진을 모아볼 수 있는 '태그 갤러리'를 지원하며 같은 태그를 사용해 5번 이상 포스팅하면 자동으로 태그 앨범이 생성된다.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할 수도, 내가 원하는 사진을 모아둘 수도 있는 것.

개발사 : Pinterest,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6)

취향 공유를 내세우고 있는 이미지 기반의 SNS. 큐레이션 서비스의 대표적인 선두주자로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지를 올리고 수집할 수 있다. 웹 서핑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소장하고 싶으면 'Pin'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내 계정에 저장해둘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이 올린 이미지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Pin 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에 비해 고퀄리티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많이 올라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개발사 : ㈜디지틀조선일보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8)

여행, 생활,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제공하는 앱. 특히 숫자를 통해 보는 이슈와 통계로 보는 '데이터 뉴스'가 눈에 띈다. 인포그래픽을 적절히 활용해 딱딱한 뉴스 앱들과 달리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단순히 팩트만을 전하는 뉴스가 아닌 다양한 기획기사로 주목할만한 읽을 거리를 제공하는 신통 방통한 콘텐츠 앱이다.

개발사 : Daum Kakao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0)

연예, 스포츠, 시사, 유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있는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콘텐츠 앱. 카카오가 다음과 합병하면서 뉴스 콘텐츠를 활용해 선보인 첫 번째 서비스다. 포털사이트처럼 실시간 인기 검색어도 제공한다. 자주 보는 분야의 콘텐츠는 자동으로 모아서 추천해주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개발사 : Vingle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7)

관심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SNS. 폴라나 인스타그램처럼 사진 한 장만 간단히 올릴 수도 있고, 여러 장을 올려서 블로그처럼 쓸 수도 있다. 카드 형태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포스팅하면 좋아요나 댓글을 달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내 컬렉션에 스크랩 할 수도 있다.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커뮤니티나 다른 유저의 컬렉션을 찾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타인의 컬렉션은 팔로우해 두고 받아볼 수 있다.

개발사 : Pikicast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평점 : ★★★★☆(4.4)

우주인 캐릭터를 앞세운 통통 튀는 TV 광고로 화제의 중심에 선 서비스. 에디터들이 자신만의 주제를 가지고 콘텐츠를 연재하고, 독자들이 이를 구독하는 형태로 이뤄져있다. 다이어트, 뷰티, 음식, 패션 등 다양한 주제에서 끊임없이 글이 업로드된다. 초반에는 개그 소재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시사, 상식 등 좀 더 무거운 주제까지 다루고 있다. 출근길 대중교통 안에서 킬링타임 용으로 보기에는 최고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