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소소한 생각부터 진지한 평론까지! 높은 수준의 영화, 드라마 리뷰 '왓챠'

객원리뷰어 김후락 기자 ㅣ kimhurak@kimhurak.com
등록 2015.12.22 10:11
왓챠 - 본격 영화, TV 드라마 앱
업데이트: 2015.12.04
용량: 2.4MB
제작사: Frogram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저기, 왓챠하세요?"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인지 판단하는 가장 쉬운 질문!

영화, 드라마 리뷰 서비스 '왓챠'가 '앱어워드코리아 2015 올해의 앱'에서 문화서비스 분야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5 앱스토어가 선정한 '한국을 빛낸 멋진 게임과 App과 게임'에도 이름을 올린 이 앱의 강점은 2억 개의 영화평 데이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네이버의 20배 수준이라 할 정도로 방대한 데이터입니다.



'왓챠'에서는 다양하고 솔직한 리뷰가 가득합니다. 짧게 남긴 소소한 생각부터 진지한 평론까지! 꽤 높은 수준의 영화, 드라마 리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로는 영화, 드라마, 도서 분야로 추천항목이 있으며, 리뷰어 이름을 클릭하면 유저가 본 분야별 리뷰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취향 저격인 추천 리뷰어를 찾는 재미도 있겠죠?


처음 가입할 때 '왓챠'에 입력한 15개 이상의 영화와 드라마 10개가 자신의 목록에 들어가는데요.

리뷰를 한번 달아보겠습니다. 영화를 선택하면 우선 별점으로 리뷰 점수를 선택하게 합니다. 그 후 영화에 대한 본인의 감상평을 적습니다. 영화를 본 날짜를 기재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리뷰를 바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날짜를 함께 기록해두니, 언제 이 영화를 봤는지 혹은 누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는지 추억으로 남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내 관심사만 골라 보여주는 피드를 통해 기다리던 드라마 새 시즌, 좋아하는 배우의 시사회 이벤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를 찾아 글을 받아보고 감동을 나누는 놀이터, '왓챠'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세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