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2주 12.6 (일) ~ 12.12 (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2.15 09:57

12월 3주 베스트 앱

돈버는 가계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산성

한 해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12월의 둘째 주. 각종 연말 행사와 선물 구입을 위한 지출 계획으로 통장 잔고에 대한 걱정이 커져만 간다. 열심히 아끼면 살아왔음에도 벌써 바닥을 드러낸 통장 잔고에 의문만 커져가지만 지출내역을 일일이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결국 답 없는 한숨만 내쉰다. 그러나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는 것이 똑똑한 현대인의 자세. 마침 자동 내역 분석과 빈틈없는 지출 내역 기입으로 사용자의 숨겨진 돈을 찾아줄 앱이 있어 소개해 본다.

'돈버는 가계부'는 SMS를 통해 사용자의 수입 및 지출 내역을 자동으로 등록해 주는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외화 지출, 더치 페이 등비용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빠짐없이 기입할 수 있다. 특히 앱은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별도의 가계부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다양한 비용 지출 범위를 빈틈 없이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 구동과 함께 SMS를 통한 내역 분석 여부를 사용자가 결정하면, SMS에 기록된 수입 및 지출 정보가 자동으로 분석되어 가계부 정보로 입력된다. 자동 정보 등록이 끝나면 사용자는 기본화면에서 예산대비지출, 수입대비지출, 결제예정금액 등의 개인 예산상황을 그래프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지출 및 수입 내역을 등록하길 원한다면 화면 하단 중앙의 ‘쓰기’버튼을 눌러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지출 항목과 출금계좌 선택은 물론 국가별 환율, 더치페이 여부 등 비용과 관련된 상세 정보 입력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내역 분석에 대한 기대가 가능하다.

하단의 '내역' 버튼을 누르면 이와 같은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내역' 메뉴에서 사용자는 수입 및 지출에 따른 내역은 물론 일자 별 내역까지 상세한 지출 상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보다 완벽하게 가계부 정보를 기록하고 싶다면, 하단 우측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자. '더보기' 메뉴에서 사용자는 계좌, 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정보를 별도로 관리하여 자동 내역 산출을 위한 상세 정보를 추가할 수 있으며, 공유가계부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의 공동으로 지출하는 항목까지 세심한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

SMS를 통한 자동 내역 분석과 빈틈없는 지출 정보 기입으로 사용자의 돈의 흐름을 빠짐없이 기록해 줄 '돈버는 가계부'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돈버는 가계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SuIKxb

12월 3주 추천 앱

1) 모두의 투표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FUN

투표를 통해 특정 이슈에 대한 사용자간 여론 공유는 물론 평소 궁금했던 부분의 정보 습득까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는 직접 안건을 올리고 투표에 참여하며 다양한 사회 이슈와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들에 대한 사람들 다수의 생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투표' 앱 다운로드 : http://bit.ly/1kIgLOy

2) 키드미아 [KIDMIA] 미아방지시스템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건강/생활안전

블루투스 기반의 미아방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에 싱크된 제품이 일정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알람이 울리는 방식을 통해 미아사고를 예방합니다. 최대 10개 이상의 제품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으며, 보호자 호출기능, 움직임 감지 시스템을 함께 제공합니다.

'키드미아 [KIDMIA] 미아방지시스템' 앱 다운로드 : http://bit.ly/1RidrXd

3) 영어단어장- 내가 만드는 단어장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영어

내게 필요한 단어만을 골라 외울 수 있는 영단어 암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내게 필요한 단어 등록 또는 기존 단어장을 활용한 단어 암기가 가능합니다. 게임 및 오답노트를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영어단어장-내가 만드는 단어장' 앱 다운로드 : http://bit.ly/1m2Iwl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