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3주 12. 13(일) ~ 12. 19(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2.22 14:18

12월 4주 베스트 앱

속뜻사전-한자속뜻국어사전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교육

국어 중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한자어 단어. 정규교과 과정에서부터 체계적인 한문 교육을 받던 기성 세대들과 달리 상당수의 젊은 세대들은 단어의 용법에 근거해 한자어 단어를 학습하고 있다. 표의 문자인 한자의 특성상, 단어 자체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 채 쓰는 한자어 단어는 높은 오용 가능성과 함께 단어에 대한 응용력 또한 떨어지는 것이 당연지사. 사실상 기성 세대와 젊은 세대가 보이는 어휘력 차이는 이러한 한자어 속뜻에 대한 이해차이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마침, 우리말 어휘에 대한 이해력이 떨어지는 젊은 세대를 위해 한자어 단어의 속뜻과 함께 우리말 단어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앱이 출시되어 소개해본다.

'속뜻사전-한자속뜻국어사전'은 단어 자체의 뜻은 물론 단어를 구성하고 있는 한자어의 속뜻을 함께 알려주어 단어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 능력 신장까지 기대할 수 있는 사전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은 초·중등 교과 과정 전반을 아우르는 7만 2천개 이상의 어휘를 수록했으며, 인터넷을 하면서도 바로 단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자동검색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를 더했다.

구동과 동시에 기본화면에는 검색창과 가나다 배열의 단어 목록이 나타난다. 사용자는 원하는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하여 찾아 볼 수 있으며, 색인의 형태로 단어를 찾아 그 의미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은 다른 페이지로 연결하거나 별도의 팝업을 띄우지 않고, 디스플레이된 창에서 모든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단어 검색 및 확인에 있어 불필요한 절차를 줄였다. '속뜻사전'이 다른 사전 앱과 차별화되는 점은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물론 단어가 가진 근본적인 의미까지 알려준다는 점. 앱은 단어를 구성하고 있는 한자어의 뜻을 통해 단어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도를 향상시킨다. 이어 영문 외래어 단어를 구성하는 어근과 어미에 대한 영단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순 우리말과 가장 가까운 뜻의 한자어까지 알려주며 어휘 학습에 대한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속뜻사전'은 특히 어휘력 함양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한국어에 대한 고급 어휘 습득이 필요한 외국인의 경우에도 효과적인 학습을 예상할 수 있는 앱이다. 이 밖에도 '속뜻사전'은 기사 또는 웹북을 보다가 뜻이 궁금한 단어를 드래그한 뒤, 복사 버튼을 누르면 단어의 뜻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하며 사전 활용에 대한 범위를 넓혔다.

한국어 단어를 구성하는 문자들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어휘력 향상을 도와줄 애플리케이션, '속뜻사전-한자속뜻국어사전'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속뜻사전-한자속뜻국어사전' 앱 다운로드 : http://bit.ly/1XRkpYo

12월 4주 추천 앱

1) 시크릿러브 - 무료 비주얼노벨 100종

가격: 무료
등급: 15세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만화

매일 업데이트되는 무료 비주얼노벨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남성향, 여성향, 뱀파이어, 꽃거지, 펫 등 앱이 제공하는 100종의 비주얼 노벨 중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게임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러브 - 무료 비주얼노벨 100종' 앱 다운로드 : http://bit.ly/1Te5ocR

2) 글로우픽 - 화장품 쇼핑 전 필수앱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정보/상식

소비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바탕으로 한 화장품 랭킹 제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매일 3천개의 새로운 사용자 리뷰를 포함, 총 50만개의 솔직한 리뷰를 통해 실패 없는 화장품 쇼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글로우픽 - 화장품 쇼핑 전 필수앱' 앱 다운로드 : http://bit.ly/1OQU84S

3) 하루 일본어 단어 N3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중국어/일본어

JLPT 3급 응시자들을 위한 일본어 단어장입니다. JLPT5급에서 JPLT3급까지의 시험에 요구되는 총 2703개의 일본어 단어를 퀴즈를 통해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하루 일본어 단어 N3' 앱 다운로드 : http://bit.ly/1UZUFnz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