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나의 모든 신용관리에서부터 금용 서비스 연결까지 'NICE지키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2.28 10:12
NICE지키미
업데이트: 2015.12.15
용량: 13M
제작사: NICE Information Service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만 3세 이상
가격: 무료


'NICE지키미'는 국내 신용평가사인 NICE평가정보의 '마이크레딧'과 '크레딧뱅크'가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앱이지만 신용정보 열람에 관련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들을 구매해야 합니다.

처음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보안을 위한 TouchEn mVaccine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구동되는데, TouchEn mVaccine은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NICE지킴이 설치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TouchEn mVaccine은 앱을 종료하기 전까지 항상 실행되어 보안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게 됩니다.

은행 앱이나 금융앱이 대부분 이런 백신들을 함께 실행하고 있는데, 개인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뿐 아니라 금융 및 대출 정보 까지도 제공하는 이유로 백신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은 아이디 또는 주민번호로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웹사이트를 방문해야만 합니다.


주요 메뉴는 크게 '신용등급조회', '신용정보변동', '대출가능진단', '명의보호차단설정', 신용정보보호설정', '카드발급진단'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신용등급조회는 유료회원용 서비스로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나의 점수와 신용 등급을 열람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변동 역시 유료 서비스로 신용평점 및 등급의 변화를 제공합니다.

신용정보변동은 신용개설, 신용조회기록, 채무불이행, 금융질서문란, 공공정보, 단기연체, 대출 및 대출상환, 신용카드한도 및 실적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명의도용지키미는 실명확인과 본인인증(휴대폰/신용카드/공인인증서/아이핀)에 대한 차단 설정을 하거나 알림 기능을 제공하며, 실명확인과 본인인증에 대한 차단과 이용내역을 제공해줍니다.


대출가능 및 카드발급진단서비스는 대출가능여부와 카드발급가능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신용조회기록을 남기지 않아 조회시 신용 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여러 금융회사별로 금융거래 가능 여부를 진단받을 수 있어서 자신의 신용으로 가능성있는 금융상품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 서비스인 '나의 지키미'는 현재 유료로 구매하여 이용중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과 관련된 상담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ICE지키미'는 신용관리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가능한 모든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을 가이드 해주는 등 신용 관리 외에도 종합적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