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2월 4주 12.20(일) ~ 12.26(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5.12.29 15:24

1월 1주 베스트 앱

헬스온 2.0 (Health-On)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건강/생활안전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족 A씨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앱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건강관리앱 중에서 A씨의 필요에 딱 맞는 앱을 찾기란 모래밭에서 바늘 찾기. 궁여지책으로 만보기앱, 식단 기록앱, 운동 정보 검색앱까지 모두 따로 사용하려다 보니 매일 하는 건강관리가 번거롭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나에게 맞는 맞춤 기능으로 복잡한 건강관리를 한 번 해결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

'헬스온 2.0 (Health-On)'은 다양한 건강관리앱의 기능을 하나로 모아 사용자만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카드 형식으로 전환되는 '걷기', '순위', '오늘의 할 일', '식이'의 네 가지 주요 기능을 필요에 따라 설정하여 맞춤형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앱은 간단한 회원가입 또는 페이스북 연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걷기, 순위, 오늘의 할 일, 식이' 네 개의 카드가 보이고 사용자는 '설정'에서 사용할 카드만 남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걸음 수를 기록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만보기앱,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식단관리앱, 수면건강에 대해 알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수면건강앱 등 각각의 모드를 변환하여 이용할 수 있다. '걷기'모드에선 해당 기능을 설정한 후 스마트폰과 함께 이동하면 걸음 수에 따라 다양한 세계도시를 여행하는 것처럼 스마트폰 사용 이미지가 바뀌도록 하여 앱 사용에 재미를 주었다. 이어 '식이' 모드에 식사내용을 기록하여 하루에 섭취한 칼로리와 나트륨 양을 확인할 수 있고, '운동' 모드에서는 유산소, 근력, 유연성 운동으로 소모된 칼로리를 다른 사용자와 비교해 볼 수 있다. 다양한 연계 기능을 활용하면 더 깊이 있는 건강관리 또한 가능하다. '헬스온'이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제공하는 건강 문진표를 작성하면, 사용자 건강현황과 건강 개선 프로그램, 그리고 당일의 목표 설정 등의 모니터링 기능을 다양한 건강 컨텐츠과 함께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앱과 다양한 피트니스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의 수면시간 또한 관리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사용자의 목적에 따른 스마트한 건강관리가 가능한 '헬스온 2.0 (Health-On)'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헬스온 2.0 (Health-On)' 앱 다운로드 : http://bit.ly/11RiYyh

1월 1주 추천 앱

1) 허미즈의 스타앨범 - 테마를 가진 디지탈액자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사진/카메라

다양한 테마에 맞게 사진을 표현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적은 메모리 할당으로 구형스마트폰, 중고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화려한 화면을 통해 사용자 원하는 이미지와 메시지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허미즈의 스타앨범 - 테마를 가진 디지탈액자' 앱 다운로드 : http://bit.ly/1UeSagf

2) 위기탈출 안전보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건강/생활안전

사업장 안전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안전 보건자료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전국 실시간 산업재해 속보를 안내하고 응급처치, 다국어회화, 안전점검, 안전보건기술지침,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요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mfwfec

3) 영어단어장- 내가 만드는 단어장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영어

영어 단어장을 스스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필요한 영어단어를 직접 입력하여 공부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어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과 오답노트를 활용한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영어단어장- 내가 만드는 단어장' 앱 다운로드 : http://bit.ly/1m2Iwlx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