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월 1주 1.3(일) ~ 1.9(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1.12 14:32

1월 2주 베스트 앱

Vault – 문자,사진,동영상 숨김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라이프스타일

여대생 A씨는 걸핏하면 문자메시지를 훔쳐보는 동생 탓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복잡한 것은 질색인지라 간단한 잠금 장치만으로 스마트폰을 관리하다 보니 쉽게 패스워드를 풀어버린 동생이 스마트폰 속 비밀을 툭하면 약점으로 삼아버리기 때문. 자신에 대해서는 속속들이 아는 동생이기에 오늘도 A씨는 대응할 겨를도 없이 동생의 손에 용돈을 쥐어주고 말았다. 이처럼 기본 잠금 만으로는 가까운 지인으로부터의 사생활 보호가 어려운 A씨를 위해 스마트폰 속의 비밀을 이중으로 보호해 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해 본다.

'Vault – 문자,사진,동영상 숨김'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용자의 사생활 정보를 암호화하여 타인으로부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다. 숨기고 싶은 내용에 대해 사용자는 별도의 비밀번호 설정, 가짜 콘텐츠 보관함의생성, 침입자 사진 전송과 같은 보안 기능을 활용하여 이중으로 보호할 수 있다.

앱 사용을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이 우선시 된다. 비밀번호 설정 이후 사용자는 홈 화면에서 'Photos', 'Videos', 'SMS and Contacts', 'App Lock', 'Facebook Messages', 'Cloud Back up'의 여섯 가지 기본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Cloud Backup' 메뉴에서는 이메일 계정 등록을 통해 사용자의 사생활 정보에 대한 기본적인 백업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나머지 다섯 개의 메뉴는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 별 정보 보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다. 각각의 메뉴는 사진, 동영상, 문자메시지 및 연락처, 다운받은 앱 페이스북 메신저의 대화 목록을 보호하는데 활용된다. 기본적인 정보보호는 타인으로부터의 접근을 막고 싶은 컨텐츠를 사용자가 선택하여 이에 대한 이중 비밀번호를 만드는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침입자를 속이기 위한 가짜 콘텐츠 보관함을 생성할 수 도 있다. 만약 더욱 강력한 보안을 원한다면 'Break-in Alerts'과 'Stealth Mode'를 이용해 보자. 'Break-in Alerts'은 타인이 개인 정보에 접근하려 할 때 침입자의 얼굴을 전면 카메라로 찍어 보여주는 경고 시스템을 제공하며, 'Stealth Mode'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Vault'앱 아이콘을 확인할 수 없도록 해 보다 철저한 개인 정보 보호를 기대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기능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속 사용자의 사생활에 대한 타인의 침입을 막아줄 애플리케이션 'Vault – 문자,사진,동영상 숨김'은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Vault – 문자,사진,동영상 숨김' 앱 다운로드 : http://bit.ly/1OMrJhV

1월 2주 추천 앱

1) 재밌는 손난로 히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FUN

추운 날씨 손난로 대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히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나선형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빠르게 회전시키면 바탕화면이 변하며 스마트폰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밌는 손난로 히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PTuuwY

2) 프리파이(Freeifi)-free wifi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여행/지역/교통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무료 또는 제휴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와이파이를 직접 고르지 않아도 서울/경기 주요 번화가에서 제공되는 제휴 와이파이에 알아서 접속되며, 실시간 위젯으로 LTE/3G 사용량을 관리할 수 있어 데이터 절약에 용이합니다.

'프리파이(Freeifi)-free wifi' 앱 다운로드 : http://bit.ly/1l1SlzB

3) 시작 일본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중국어/일본어

일본어에 처음 도전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어학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직관적인 메뉴구성을 바탕으로 일본어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시작 일본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Of1DT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