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월 3주 1.17(일) ~ 1.23(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1.26 13:46

1월 4주 베스트 앱

국립공원 산행정보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여행/지역/교통

겨울산의 매력에 빠진 A씨는 바쁜 일상을 주말 산행에 대한 기대로 견뎌내고 있다. 잦아지는 폭설주의보와 극한의 추위에 주위의 만류가 줄을 잇지만, 그 무엇도 산행에 대한 A씨의 굳건한 의지를 막을 수 없을 정도. 그러나 지나친 의욕이 사고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산사람들이 기억해야 할 가장 첫 번째 명제다. 이에 이번 주는 의욕부터 앞서는 A씨와 같은 등산 매니아들이 안전한 겨울 산행을 즐기기 위해 꼭 기억해야 할 필수 애플리케이션 하나를 소개해 본다.

'국립공원 산행정보'는 국내 국립공원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실시간 정보 및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애플리케이션 하나 만으로도 사용자는 날씨, 교통과 같은 산행 필수정보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고, 앱을 이용한 구조요청은 물론 간단한 응급처치법까지 확인할 수 있어 긴급상황 시의 특별한 활용 또한 기대된다.

앱 실행과 함께 화면에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표시된 지도가 나타난다. 이어 사용자는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트레킹, 추천코스, 날씨, 참여마당, 구조요청, 내 정보 등으로 이루어진 앱의 기본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추천코스에서는 등산 코스 목록과 함께 코스 별 난이도, 소요시간, 거리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각각의 난이도를 색으로 구분하여 한눈에 자신에게 맞는 산행 정보를 가늠할 수 있다. 등산 코스가 표시된 지도에서 우측 상단의 돋보기를 누르면 야영장, 화장실, 대피소와 같은 시설정보 또한 아이콘 또는 직접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등산 계획을 세우기에도 용이하다.

앱의 편리함은 산행 중에 보다 빛을 발한다. 사용자는 불분명한 루트로의 이동 시 현 위치 복귀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자신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도 화면의 특정 위치를 약 2초간 누르면 해당 목적지까지의 음성안내라는 앱 만의 특별한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응급상황에 대비한 기능은 사용자가 꼭 확인해둬야 할 부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빨간색 구조요청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즉각적인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응급조치 메뉴에서 다양한 응급조치법을 카테고리 별로 확인하여 위급 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다. 

겨울 산행에 빠진 등산매니아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산행정보를 제공할 애플리케이션 '국립공원 산행정보'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LQEZ0


1월 4주 추천 앱

1) ChopChop 찹찹-비디오자르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사진/카메라

사용자의 촬영 영상에서 필요 부분만 잘라낼 수 있는 간편한 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불필요한 기능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오로지 자르기 기능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ChopChop 찹찹-비디오자르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QoTr3x

2) 요리추천 - 레몬(레시피 몬스터)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라이프스타일

사용자의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응용 가능한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레시피에 대한 실제 리뷰와 함께 재료 관리법 및 가격 정보까지 함께 제공해주어 앱 사용의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요리추천 - 레몬(레시피 몬스터)' 앱 다운로드 : http://bit.ly/1ZP636w

3) 매일 영어 - 독해, 리스닝, 단어장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영어

다양한 분야의 뉴스와 리뷰, 생활정보를 통한 영어 학습 컨텐츠를 제공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딱딱한 학습용 독해와 달리 관심분야를 과제로 제시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높였고, 독해는 물론 단어와 듣기 공부까지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매일 영어 - 독해, 리스닝, 단어장' 앱 다운로드 : http://bit.ly/1NwI0lG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