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간순위] T store 1월 4주 1.24 (일) ~ 1.30 (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2.02 11:16

2월 1주 베스트 앱

오키토키 - 전문가 수준의 무료 무전기 워키토키 PTT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생산성

본격적인 스노우보드 시즌을 즐기기 위해 여자 친구를 데리고 스키장을 찾은 A씨. 간만에 시원하게 슬로프를 가를 기대감에 부풀어있지만 한편으로는 스노우보드에 익숙치 않은 여자친구가 걱정이다. 자신과 멀어진 채 부상을 당할 수도, 많은 인파로 인해 길을 헤맬 수도 있기 때문. 더구나 각종장비 착용으로 스마트폰 또한 사용하기 어려운 상태이기에 서로의 상황을 확인할 수단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그렇다고 전화를 계속 켜놓을 수도 없는 상황, 마침 A씨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스마트폰만으로도 안정적인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본다.

SK텔레콤이 출시한 '오키토키'는 전국의 LTE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지인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무전기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통화 중이 아닌 상태에서 거리 제한 없이 깨끗한 음질로 지인과 소통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기와의 연결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무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앱의 기본 메뉴는 실제 무전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사용자 편의를 배려했다. 사용자는 사용 가능한 주파수, 채널 명, 공개 여부 설정을 통해 자신만의 채널을 생성할 수 있다. 비공개 채널을 설정할 경우 비밀번호를 통해 특정 사람들과의 대화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개 채널에서는 모르는 사람과 대화하는 독특한 경험도 기대할 수 있다. 친구나 동료를 해당 채널로 초대하는 것은 다양한 SNS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채널 조정이 끝났다면 무선기능을 바로 이용해 보자. 타 사용자들과의 무선은 실제 무전기와 유사한 화면 가운데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채널 조정 버튼을 통해 간편한 채널 이동 또한 가능하다. 앱은 음성 전화망을 사용하는 HD Voice와 데이터 망을 사용하는 mVoIP 두 가지 네트워크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하, 데이터 차감에 대한 사용자 부담을 줄였다. 오키토키는 특히 공사현장 같은 실외 작업활동에서의 활용을 감안해 연동검증을 거친 무전기 앱서서리를 지원하여 기존 무전기와 스마트폰 앱의 단점을 ICT기술로 극복했다는 점에서 다방면의 사용을 기대케 한다. SK텔레콤은 2월말, 모든 사용자들이 오키토키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IOS 사용자들에게까지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통화 없이도 다수의 사람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도와줄 신개념 무전기 앱 '오키토키'는 T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오키토키 - 전문가 수준의 무료 무전기 워키토키 PTT' 앱 다운로드 : http://bit.ly/1PNK0aI


2월 1주 추천 앱

1) OneShot 원샷, 스크린캡쳐의 혁신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사진/카메라

모바일과 PC간 간편한 파일 업로드를 도와줄 사진 전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바일 퀵 메뉴에서는 클릭 한번으로 캡처와 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조작 없이 사진, 동영상, 텍스트, URL 등을 곧바로 PC와 연동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OneShot 원샷, 스크린캡쳐의 혁신' 앱 다운로드 : http://bit.ly/20l13Mt

2) 오키토키 - 전문가 수준의 무료 무전기 워키토키 PTT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생산성

전화 통화 없이도 다수의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 주는 무전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십만 개의 채널을 이용해 거리 제한 없이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로 간편하게 소지될 수 있어 앱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오키토키 - 전문가 수준의 무료 무전기 워키토키 PTT' 앱 다운로드 : http://bit.ly/1PNK0aI

3) 동요랑키즈랑:어린이동화책동요

가격: 무료
등급: 전체이용가
경로: 티스토어 > 앱 > 키즈

선택한 테마 별로 각종 동요 및 동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아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러 콘텐츠를 통해 일반 상식에서부터 오감 및 지능 발달에 필요한 각종 지식까지 다양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동요랑키즈랑:어린이동화책동요' 앱 다운로드 : http://bit.ly/1Q9oYnB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