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방값이 얼만데! 내가 원하는 방이 다~ 있다! '다방'

객원리뷰어 김후락 기자 ㅣ kimhurak@kimhurak.co
등록 2016.02.02 15:01
다방
업데이트: 2015.01.01
용량: 36.6MB
제작사: Station3, In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방값이 얼만데! 볼 수 있는 건 다 봐야지!

찬바람이 불고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이 오면 집을 찾기 위해 부동산에 많이 다니시는데요. '앱어워드코리아 2015' 생활서비스 분야 부동산정보 부문에 올해의 앱으로 수상한 '다방'에 대해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세녀 혜리가 메인모델로 워낙 유명한 '다방'입니다.

누적 600만 다운로드에 100,000개가 넘는 매물 수를 자랑하는 '다방'은 원룸, 투룸, 오피스텔, 아파트까지 원하는 자료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을 구해보신 분들은 격하게 공감하셨겠지만, 실매물에 대한 허위 정보로 인해 시작부터 지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방'은 스마트폰을 이용, 위치부터 방의 정보까지 하나하나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어 맞춤 앱이라 불리는 생활형 앱으로 유명합니다.

직관적인 UI를 통해 쉽게 방을 찾을 수 있으며 필터값으로 원하는 정보만 걸러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도 보기를 하면 지역에 분포된 매물 수가 나오는데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방 주변의 편의점/카페/은행/관공서 등 편의시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가능, 주차 가능, 단기임대, 전세 가능한 방 등 나에게 꼭 맞는 방을 찾아주는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다 하면 매물번호를 통해 전화로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등록하는 개인매물보다는 부동산에서 등록해주는 중개 매물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의 매물을 몇 개 선택한 후 비교하며 방을 고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부동산은 '다방'으로 먼저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