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하는 믿을만한 맛집! '콕콕114'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3.07 16:23
콕콕114
업데이트: 2016.01.25
용량: 8.8MB
제작사: 콕콕114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만 3세 이상
가격: 무료


겨우내 추웠던 날씨가 점차 풀리면서 봄이 코앞에 와있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봄이 되면 어디론가 나들이를 가고 싶은 충동이 드는건 비단 저뿐만이 아닐텐데요. 나들이에 또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맛집이죠. 그 동안 맛집 탐색을 블로그 검색에만 의존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리뷰를 참고해보세요.

114와 방문결제 빅데이터를 토대로 맛집을 추천해주는 '콕콕114'입니다. '앱어워드코리아 2015 올해의 앱'에서 생활서비스 분야 빅데이터 활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믿을만한 앱입니다.

'콕콕114'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는 메뉴들을 아이콘화 해서 정렬해두어 원하는 메뉴를 찾기 쉽게 해 두었습니다. 첫 화면부터 게시물들이 타임라인으로 주르륵 늘어져있는 앱들보다 훨씬 가독성이 좋았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 '배달음식' 메뉴를 선택해봤습니다. 앱 자체가 114에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아마 제일 방대하고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은데요.

주로 시키는 배달음식을 크게 구분해서 보여주고, 메뉴를 누르면 접속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의 업체들을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전화번호 안내는 물론, 메뉴와 가격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수정요청' 버튼을 통해 오류 사항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테마여행'은 나들이나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은 메뉴입니다. 여러가지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여행지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여행지 설명과 함께 추천 여행 코스를 제안해 동선짜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콕콕IN단골' 메뉴는 내가 단골로 지정한 음식점이나 친구의 단골가게, 그리고 전체 유저들의 단골 가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골 지정은 앱 내에서 업체 검색 후 해당 업체 설명 페이지에 들어가면 '단골등록' 버튼을 눌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골랭킹 역시 접속한 지역을 중심으로 정렬해 보여줍니다. 제가 접속한 중구 지역에는 필동면옥이 단골랭킹 1위네요.


이 외에도 점심 뭐 먹지/여기가 재방문 BEST 등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게 맛집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한 후, 인포그래픽으로 알기 쉽게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어떤 시간에 어떤 메뉴를 주로 먹는지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앱 상단의 헤드셋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114상담사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원하는 상호를 찾지 못했거나 더 궁금한 부분이 있을 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또 '맞춤 검색'은 연령별, 성별, 메뉴 별로 원하는 맛집만 골라서 검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순한 맛집 추천 앱이나 전화번호 안내 앱이 아니라 주제에 맞게,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인 것 같습니다. 공을 많이 들인 티가 나는 앱이네요.

원하는 맛집을 정확하게 추천해주는 앱을 찾으신다면, '콕콕114'를 활용해보세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