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플앤] 메마른 일상에 촉촉한 감성을 더하자! 모바일로 즐기는 문화 예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5.17 10:13

직장에 다니는 28세 민지씨는 요즘 진한 커피 한 잔, 에너지 음료 한 캔으로 지쳐가는 몸을 다잡는다. 새벽같은 출근과 하루가 멀다하고 해야하는 야근은 민지씨에게 쉴 틈을 주지 않는다. 민지씨가 하는 문화 생활이라고는 아침 출근길에 뉴스로 접하는 연예 기사와 아무렇게나 꽂은 이어폰으로 흘러나오는 최신 가요가 전부다.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에 다녀온 사진을 SNS에 업데이트한 친구를 보면서 부러운 마음만 쌓여간다. 점점 '여유'라는 단어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단어처럼 느껴진다.

지금 민지씨의 일상에 공감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이번 어플앤을 추천한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앱들을 소개한다. 숨겨진 보석 같은 아티스트를 찾아서 소개해주는 '인디고셀럽'부터 화창한 봄날씨에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는 소설이 가득한 '북팔 웹소설'까지, 다양한 장르의 문화 앱이 준비되어 있다.

'문화생활'이라는 단어 자체가 거창하게 느껴진다거나 영화 한 편, 콘서트 한 회만을 위해 시간이나 돈을 투자하기 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주목할 것! 당신의 메마른 일상에 촉촉한 감성을 더해줄 앱이 여기 있다.

인디고셀럽
개발사 : UNKNOWN INDIGO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아직 주목받지 못한 셀러브리티를 소개하고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간이다. 음악, 춤, 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500인의 셀러브리티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유저들은 셀럽들이 직접 운영하는 소개 페이지를 통해 그들을 알고 팬으로 활동할 수 있다. 숨겨진 보석을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한 앱.

왓챠
개발사 : Frograms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에 관한 기록이나 감상평 등을 남겨둘 수 있는 곳. 다른 유저들이 남긴 리뷰를 볼 수도 있고, 내 리뷰에 따라 성향을 분석해 내게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콘텐츠를 선택할 때 참고할만한 리뷰들이 많이 올라온다는 것이 사용해본 유저들의 공통된 평가.

타임티켓
개발사 : Time Ticket Inc.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오늘 관람 가능한 공연 티켓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제휴된 공연은 오늘이 아니더라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관람 후기도 볼 수 있으며, 내 주위에 가까운 공연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문화 생활을 즐기는 커플들의 데이트 필수 앱으로 추천할 만하다.

북팔 웹소설
개발사 : (주)북팔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최근 웹툰에 이어 떠오르는 핫한 콘텐츠, '웹소설'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로맨스 장르는 물론, 얼마 전에는 판타지관도 오픈하면서 장르의 다양성까지 갖췄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필요없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매달 개최하는 신인작가 공모전을 통해 인재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인터파크 티켓
개발사 : Interpark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국내 최대 예매처 중 하나로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직접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예매할 수 있으며 당일 관람 가능한 티켓은 할인가로 판매한다. 지도서비스와 연계된 빠른 길 찾기 기능으로 공연장까지의 교통편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비트
개발사 : 비트패킹컴퍼니
가격 : 무료
다운로드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광고를 삽입한 대신 음악을 무료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서비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채널을 제공하며, 스타가 직접 선곡하고 진행하는 'DJ 채널'이 운영된다. 앱 내에서 공중파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시 들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 카톡 친구들이 지금 듣는 음악, 별표 한 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같이 들을 수도 있다. 다만 듣고 싶은 곡을 직접 검색해서 들을 때는 하트가 필요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