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할인 혜택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까지! 렌터카 예약 서비스 '렌고'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6.10.05 17:44
렌고 - 렌트카 예약, 최대 70% 할인, 무료 배달
업데이트: 2016.08.12
용량: 4.8MB
제작사: rengo.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차량이 필요에 의해서 다양한 형태로 구분되어지는 시점에 다양한 차량 지원 서비스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카쉐어링의 등장으로 렌터카 업체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자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렌고'는 앱을 통해서 손쉬운 예약과 픽업 그리고 엄청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렌고'에서는 앱을 통한 손쉬운 차량별 검색과 특정 위치까지 차량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기존의 렌터카 업체의 경우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쉐어링 업체 역시 지정된 장소로 이용자가 직접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렌고'는 앱을 통해 차량을 렌트할 경우 원하는 지하철 역으로 차량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짐이 많은 분이나 고령이나 유아를 동반한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검색화면에 노출된 다양하게 제시된 할인은 사용자가 직접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렌터카 업체의 경우 많은 할인을 적용하지만, 실제 서비스를 잘 아는 사용자가 아니고는 특별하게 들어가는 할인 혜택을 이해하고 사용하기는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렌고'는 렌터카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어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투명하게 공개해 선택의 폭이 무척 넓어졌습니다.


또한 차량 정보 역시 오픈되어 있는데, 관심 있는 차량을 선택하면 차량에 적용된 기능들의 상세한 정보와 차량 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목록에서 보여주던 태그 이외에도 차량에 포함된 블루투스, AUX, 후방카메라, 보유 업체정보도 제공합니다.

지도 메뉴는 특이하게도 업체위치를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에 검색결과를 나타내기에 지도 앱이나 관련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기본 브라우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방법은 먼저 대여일시를 이용해 가능 차량을 검색해본 후 픽업 장소를 정하고 이후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금액이 책정되고 대여장소를 확인하신 후 예약자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실제 차량을 운전할 운전자의 정보를 기입하셔야 만약 있을지 모를 사고의 보험 처리에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차량손해면책제도(자차보험)는 기본적으로 미가입 되어있지만 웬만하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제시에는 할인 코드가 있으신 분들은 할인코드 입력창에 코드를 입력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대여 할 수 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항을 기입했다면 결제 금액을 다시금 확인하시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와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이 두 가지 서비스만 지원하지만 지금 다양한 결제 시스템들이 등장하고 있는 만큼 이후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것 같습니다.


'렌고'는 점점 대형화되어가는 렌터카 업체들 사이에서 소규모 업체들의 서비스를 엮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할인율이 다르기도 하지만 이런 점은 소비자들에게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고, 소규모 렌터카 업체들은 틈새시장을 위해 경차를 캠핑카를 스포츠카를 렌트하는 등 특정 개성으로 발전되는 형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렌고'는 이런 소규모 업체들의 연계와 발전을 진행하는데 좋은 게시판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직은 아쉽게도 부산/경남 지역에 한정되어 서비스되고 있지만, 더 많은 지역과 업체들을 섭외해 제공한다면 아주 재미있는 상황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을 인도받으실 때는 차량의 상태를 상세히 체크하시면 이후 반납 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